고바이오랩, 광동제약과 기술 실시 계약 체결

증권·금융 입력 2021-05-03 13:18:14 수정 2021-05-03 13:18:14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 전문기업 고바이오랩은 광동제약과 면역기능 개선 용도의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상업화를 위한 기술 실시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고바이오랩이 연구 중인 항바이러스 효능 균주 KBL346 KBL352에 대하여 면역기능 개선(면역력 증진) 용도의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허가를 위한 공동개발을 진행한다. 다만, 해당 균주에 대한 신약개발 연구는 계약범위에 포함되지 않고 고바이오랩이 단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광동제약은 해당 균주의 건강기능식품 용도에 대한 국내 상업화 권리를 고바이오랩과 공동으로 보유하게 되고, 향후 의약품 개발시 협의 가능성도 열어 두었다.

 

고바이오랩은 자체 마이크로바이옴 소재 개발 플랫폼인 SMARTiome(스마티옴) 플랫폼을 통해 뛰어난 항바이러스 효능을 가진 KBL346 KBL352 2개 균주를 확보했다. 특히, 해당균주의 항바이러스 효능이 면역세포 및 면역사이토카인을 매개로 발현되어 면역기능 개선(면역력 증진) 용도의 제품 개발 가능성도 확인하였다.

 

고바이오랩 관계자는 금번 계약은 당사 플랫폼 기술의 확장성을 확인하는 좋은 예시라면서 우수한 개발 및 상업화 역량을 보유한 광동제약과의 제휴를 통해, 고바이오랩은 조금 더 신약개발 연구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에너지를 축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 계약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균주의 생체내 효능 검증 및 인체적용시험 등을 거쳐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의 승인, 상업화 등 전 과정에서 당사의 노하우를 십분 발휘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마이크로바이옴에 기반한 건기식 개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