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한화솔루션, 태양광사업 하반기 수익 개선 전망…목표가↑"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KB증권은 12일 한화솔루션에 대해 "1분기 태양광사업이 적자전환하며, 아쉬운 실적을 보였지만 거꾸로 보면 상반기를 저점으로 하반기부터 수익성 개선이 예상된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6만3,000원으로 상향했다.
백영찬 KB증권 연구원은 "한화솔루션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 4,043억원, 2,54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실적호전을 보였다"며, "시장의 영업이익 기대치 2,334억원을 충족했다"고 말했다.
백 연구원은 "실적호전은 케미칼사업에서 견인했으며, 1분기 케미칼사업 외형과 영업이익은 1조 2,484억원, 2,548억원을 기록했다"며, "LDPE와 PVC, TDI 가격과 스프레드가 전년동기대비 크게 상승했고, 판매량 또한 증가하면서 큰 폭의 실적호전을 시현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1분기 태양광사업 매출액은 7,447억원 (-17.8% YoY), 영업이익은 -14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 했다"며, "태양광 모듈 판매량도 전년동기대비 감소하였고, 웨이퍼 가격 상승 등 원가상승 부담이 컸던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다만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 7,833억원, 3,027억원으로 전분기대비 모두 증가할 전망"이라며, "2분기 LDPE 스프레드는 전분기대비 하락하지만, PVC와 가성소다 수익성은 상승할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태양광사업 영업이익은 290억원 (OPM 2.0%)으로 예상된다"며, "원가부담은 지속되지만 태양광모듈 출하량이 증가하고 발전사업 매각을 통한 이익실현도 기대되기 때문"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태양광사업 수익성은 하반기 개선될 전망이다. 글라스와 EVA가격은 이미 하락하기 시작했다"며, "9~10월에는 중국 Tongwei가 폴리실리콘 4만톤 신증설을 완료할 예정으로, 하반기 폴리실리콘 가격이 하향 안정화되면서 웨이퍼 가격 또한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스마트레이더시스템-뷰런테크놀로지, 센서융합 기술 협력 MOU
- 효성중공업, 중장기적 이익 개선세…목표가↑-한투
- "사실 카톡으로 이사회를…" 치부 드러내는 부실기업들
- 카드업계, 상반기 부진한 성적표…수수료 인하 직격탄
- 보람상조, 전국 직영장례식장 수익금 일부 지역사회 기부
- 대주주 양도세 원상 복구?…증권가 "연말 투매 우려"
- 우리금융, 자본력 개선 지속…하반기 규제 강화 '변수'
- SCL사이언스 "서울의과학연구소 '지역 바이오 물류사업' 양수"
- 신한투자증권, 반년만에 '주주우대서비스' 가입자 2만명 돌파
- 신협, '핸즈온 서비스'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에스파 윈터, ‘폴로 플레이 백’ 팝업 방문
- 2"자고 일어나면 또 인상"...분양가 인상 걱정 없는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 3메인라인, 보험상품 PV산출 특허청 인정받아
- 4부산광역시 덕천도서관, 디지털 리딩코너 체험공간 조성
- 5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2025 런던 E-PRIX’ 시즌 11 성료
- 6네이버는 기대 카카오는 걱정?…엇갈린 실적 전망
- 7롯데웰푸드 푸드몰, ‘내일받기’ 서비스 본격 도입
- 8스마트레이더시스템-뷰런테크놀로지, 센서융합 기술 협력 MOU
- 9효성중공업, 중장기적 이익 개선세…목표가↑-한투
- 10대중제재에 K-조선 '반사이익'…수주 점유율 20%대 회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