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1Q 매출액 전년比 271%↑ "포트폴리오 다각화 기대"

증권·금융 입력 2021-05-17 14:19:04 수정 2021-05-17 14:19:04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아이엘사이언스가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동기 보다 큰 폭의 성장을 기록했다. 

 

17일 아이엘사이언스는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손실이 각각 60억원과 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271% 증가, 71% 감소했다고 밝혔다.

 

아이엘사이언스 안광인 이사(CFO)올해 1분기는 전년대비 고른 매출 증가와 함께 헤어케어 부문 매출의 성장이 두드러진다""포트폴리오 확대 초입임을 감안했을 때 뚜렷이 나타나던 계절성은 향후 점진적인 희석이 예상되며, 지난해부터 연구개발 및 마케팅을 비롯한 전반적인 인력 증원도 향후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매출의 90% 이상이 건설 조명에서 발생됐던 아이엘사이언스는 지난해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업목적 추가를 하며, 본격적인 사업 다각화를 밝힌 바 있다.

 

아이엘사이언스의 신규사업 일환인 헤어케어 제품은 전체 매출 비중이 202012% 수준에서 현재 21%까지 성장했다. 헤어케어 중 주요 제품은 두피케어 관련 디바이스, 샴푸 ,토닉 순이며, 상반기 내 해외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안광인 이사는 실리콘 소재의 렌즈를 통한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해 그동안 준비해온 것들의 결실을 맺는 해가 될 것이라며 건설, 헤어케어, 차량, 의료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이엘사이언스만의 독보적인 성장동력을 보여드리겠다라고 전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