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피오, ‘하이앤고고 유기농 밀크파우더’ 中 샘즈클럽 6월 메인 행사상품 선정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회사 에이치피오는 중국 시장 주력 제품인 ‘하이앤고고 유기농 밀크파우더(하이앤고고)’가 중국 내 ‘상반기 블랙프라이데이’라 불리는 6∙18 기간에 샘즈클럽 (Sam’s club)의 전국 메인 행사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샘즈클럽은 미국 월마트가 운영하는 중국 내 1위 회원제 할인점으로 중국 전역에 31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에이치피오의 하이앤고고는 지난해 12월 3~14세 프리미엄 밀크파우더 대표 제품으로 선정돼 샘즈클럽에 입점된 바 있다.
특히, 하이앤고고는1 개월분 판매가격이 14만 원 정도의 고가임에도 샘즈클럽 입점 후 판매액이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지난 4월 전국 행사상품으로 선정됐다. 이를 통해 하이앤고고의 판매액은 전월 대비 57%가량 증가했으며, 이달에도 기존 고객의 재구매가 이어지면서 좋은 판매성과를 유지하고 있다. 이 같은 높은 판매실적을 바탕으로 중국 상반기 최대 소비 기간인 6월에 메인 행사상품으로 재선정됐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중국은 소비자들이 할인에 익숙하고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가격정책을 유지하기 어려운 시장”이라며 “하이앤고고 유기농 밀크파우더는 덴마크에서 조달한 양질의 유기농 원유를 기반으로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을 위한 영양소를 투입하는 등 제품 자체의 경쟁력을 높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러한 제품 경쟁력을 중심에 놓고 가격 할인을 시행하지 않는 전략이 주효해 중국 내 프리미엄 제품으로 포지셔닝하는 데 성공했다”며 “이번 6월 전국 행사에서도 높은 매출 성장 및 제품 인지도 상승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에이치피오는 6월 전국 행사 이후 샘즈클럽의 유료회원 약 300만 명을 대상으로 소셜 계정을 통해 대대적인 브랜드 홍보를 준비 중이다. 또, 샘즈클럽 뿐 아니라 1성 도시 중심의 프리미엄 식품 판매 체인인 ‘올레(Ole)’에서도 판매 매장을 확대하는 등 현지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최상위 유통채널을 확장하고 있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지난 4월까지 중국 시장에서 매출 및 수주계약금액 약 80억 원을 확보했으며, 이는 지난해 중국 전체 매출액 94억 원과 비교해 크게 증가한 금액”이라며, “샘즈클럽과 올레를 비롯한 오프라인 채널 외에도, 중국 1위 온라인 판매 플랫폼 ‘티몰’에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올해 온·오프라인에서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역대급 금융범죄에 다시 떠오른 '보수환수제'…새정부 입법화 속도 붙나
- '코스피 5000' 기대 고조에…앞서 달리는 증권株
- 줄줄이 간판 바꾼 코스닥社…'실적 부진' 요주의
- 하루 1조원 쓰는 간편결제 시장…몸집 불리기에 오프라인까지
- 김현정, MBK 먹튀 방지법 대표발의…"'제2의 홈플러스 사태’ 막는다"
- DB생명, 헬스케어 스타트업 엔라이즈와 업무협약 체결
- 신한라이프, 5000억원 규모 후순위채 발행
- 이정문, '상법 개정안' 재발의…'3%룰' 반영
- 다시 커지는 ELS 시장…증권가, 치열한 고객 유치전
- [비트코인 서울 2025] 비트코인 제도화 논의 급물살…"자산 패러다임 전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효자 상품 된 '시몬스 페이', 고물가 시대 주목
- 2강원특별자치도, 제70회 현충일 추념식 참석… “남겨진 이들의 삶을 지켜야 진정한 보훈”
- 3남원시, 제70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4남원시, 가축경매시장 플랫폼 준공식…스마트폰·PC 거래 가능
- 5이병수 삼덕전기(주) 대표이사, 순창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 6장수군, 제70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7임실군, 소규모 미등록 토지 정비사업 본격 추진
- 8순창군, '제5회 순창고추장배 유소년 야구대회' 유치…지역경제 들썩
- 9장수군, '행복마차로 사각지대 ZERO 행복장수 만들기' 추진
- 10임실군, 관촌 사선대 '임실엔치즈하우스' 오픈…카페와 치즈·로컬푸드 갖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