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피오, ‘하이앤고고 유기농 밀크파우더’ 中 샘즈클럽 6월 메인 행사상품 선정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회사 에이치피오는 중국 시장 주력 제품인 ‘하이앤고고 유기농 밀크파우더(하이앤고고)’가 중국 내 ‘상반기 블랙프라이데이’라 불리는 6∙18 기간에 샘즈클럽 (Sam’s club)의 전국 메인 행사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샘즈클럽은 미국 월마트가 운영하는 중국 내 1위 회원제 할인점으로 중국 전역에 31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에이치피오의 하이앤고고는 지난해 12월 3~14세 프리미엄 밀크파우더 대표 제품으로 선정돼 샘즈클럽에 입점된 바 있다.
특히, 하이앤고고는1 개월분 판매가격이 14만 원 정도의 고가임에도 샘즈클럽 입점 후 판매액이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지난 4월 전국 행사상품으로 선정됐다. 이를 통해 하이앤고고의 판매액은 전월 대비 57%가량 증가했으며, 이달에도 기존 고객의 재구매가 이어지면서 좋은 판매성과를 유지하고 있다. 이 같은 높은 판매실적을 바탕으로 중국 상반기 최대 소비 기간인 6월에 메인 행사상품으로 재선정됐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중국은 소비자들이 할인에 익숙하고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가격정책을 유지하기 어려운 시장”이라며 “하이앤고고 유기농 밀크파우더는 덴마크에서 조달한 양질의 유기농 원유를 기반으로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을 위한 영양소를 투입하는 등 제품 자체의 경쟁력을 높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러한 제품 경쟁력을 중심에 놓고 가격 할인을 시행하지 않는 전략이 주효해 중국 내 프리미엄 제품으로 포지셔닝하는 데 성공했다”며 “이번 6월 전국 행사에서도 높은 매출 성장 및 제품 인지도 상승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에이치피오는 6월 전국 행사 이후 샘즈클럽의 유료회원 약 300만 명을 대상으로 소셜 계정을 통해 대대적인 브랜드 홍보를 준비 중이다. 또, 샘즈클럽 뿐 아니라 1성 도시 중심의 프리미엄 식품 판매 체인인 ‘올레(Ole)’에서도 판매 매장을 확대하는 등 현지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최상위 유통채널을 확장하고 있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지난 4월까지 중국 시장에서 매출 및 수주계약금액 약 80억 원을 확보했으며, 이는 지난해 중국 전체 매출액 94억 원과 비교해 크게 증가한 금액”이라며, “샘즈클럽과 올레를 비롯한 오프라인 채널 외에도, 중국 1위 온라인 판매 플랫폼 ‘티몰’에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올해 온·오프라인에서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AI 거품론'에 코스피 3900 붕괴…"검은 금요일"
- 결제 즉시 현장서 리뷰·적립…네이버페이 ‘커넥트’ 출시
- 속도조절에도 불붙은 빚투…반대매매 주의보
- KB국민카드, 제1회 'KB 알레그로 정기연주회' 성료
- BNK부산은행, ‘수영구 사랑의 집 고쳐주기’ 발대식 개최
- 코람코자산운용, 김태원·윤장호 각자 대표체제 출범
- 제일기획, 안정적 실적 지속 전망…목표가 유지-한화
- 정종표 DB손해보험 대표,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철탑산업훈장' 수상
- NH농협은행, 서울대서 '농심천심운동 이해하기' 토론회 실시
- 하나은행, 오프라인 마이데이터ㆍ오픈뱅킹 서비스 시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AI 거품론'에 코스피 3900 붕괴…"검은 금요일"
- 2“글로 쓰면 음성 변환”…‘AI 오디오’ 일레븐랩스 상륙
- 3결제 즉시 현장서 리뷰·적립…네이버페이 ‘커넥트’ 출시
- 4속도조절에도 불붙은 빚투…반대매매 주의보
- 5‘농심 3세’ 신상열, 부사장 승진…조용철 대표이사 내정
- 6KGM, 내수 부진에 해외시장 확대…“현지 조립 전략”
- 7삼성전자, 전영현·노태문 2인 대표…‘뉴삼성’ 속도
- 8“지갑 열어라”…블프 맞아 무신사·에이블리·지그재그 '총출동’
- 9진도군, 신규 공무원 대상 세외수입 실무교육
- 10고흥군, 역대 최대 9169억 원 규모 '민생 회복' 예산 편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