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HA필러 신공장 본격 가동…생산능력 2배↑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휴젤㈜은 지난 7일 춘천 거두농공단지에서 HA필러 신공장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HA필러 신공장은 지난해 4월 기공식 진행 후 약 11개월 만에 건설을 완료, 이번 준공식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제품 양산에 나선다. 휴젤은 신공장 건설을 통해 기존 생산 규모의 2배에 달하는 연간 800만 시린지 규모의 HA필러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됐다. 이와 더불어 최신 고속 자동 포장설비를 도입, 생산 효율성 극대화로 국내 최고 수준인 시간당 6,000 시린지 생산이 가능해졌다.
휴젤은 이번 생산기지 확충을 통해 연평균 7% 수준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 수요에 원활하게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현재 빠른 시장 확대를 이어가는 유럽을 비롯해 현재 전 세계 31개국 시장 내 회사 제품 영향력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이번 신공장 건설은 기업 외형 및 수익성 확대에 주효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앞서 휴젤은 지난 2014년 HA필러 브랜드 ‘더채움’을 론칭하며 국내 HA필러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약 40여 개 업체가 치열하게 경쟁하는 국내 HA필러 시장에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Botulax)’를 통해 쌓아온 기업 인지도에 더채움만의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거듭, 2019년 이래 국내 HA필러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꿰차고 있다.
특히, 최근 3년간 가파른 실적 성장을 이어왔다. 국내 HA필러 매출액은 2018년 121억에서 2020년 205억 원으로 3년 만에 70%에 육박하는 성장을 보였다. 해외 시장도 같은 기간 30% 이상 매출이 증가했는데, 유럽 최대 시장인 영국에서 선전하면서 2018년 대비 지난해 유럽 수출액이 2배 이상 급증했다.
휴젤은 아시아와 유럽 시장을 넘어 중남미 시장까지 세계 HA필러 시장을 향한 공격적인 확장을 지속, 기 진출국 내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한편 3년 내 HA필러 해외 진출국을 53개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이달 초 콜롬비아 식품의약품규제당국(INVIMA)으로부터 ‘히알센스 플러스(Hyalsense Plus, 리도카인 함유 제품)’ 3종 제품에 대한 품목허가를 취득하는 등 HA필러의 글로벌 경쟁력 확대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휴젤 관계자는 “이번 신공장 건설은 휴젤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포석으로, 세계 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게이트맨, 인기 제품 디지털어워즈 라이브 진행
- 현대차그룹, SW 개발 생태계 구축으로 SDV 시대 가속화 나선다
- 롯데백화점, '2025년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LG전자·공기질 전문가 '맞손'…"공기청정 센서·필터 개발"
- 대원 혹서기 이동형 건강증진 캠페인 가동
- BMW 모토라드, ‘GS 트로피 2026’ 개최지로 루마니아 확정
- 썬밋, 햇빛연금 관심 속 누적 매출액 100억 돌파
- 위본그룹, ‘종합 디벨로퍼’로 도약 본격화…수지·수원 핵심지 공급 나서
- 뚜레쥬르, 건강빵 ‘SLOW TLJ’ 캠페인 영상 공개
- SK그룹 전시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전해산기념관, 광복 80주년 기념 '현충시설 스탬프 투어' 동참
- 2순창군, 청년 여성 건강 위해 HPV 예방접종 전액 지원
- 3남원시의회 '문화유산관광발전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 4장수군, 행안부 특교세 15억 원 확보…지역 현안 해결 '탄력'
- 5순창군, '와글와글 시장가요제' 참가자 모집…8월 29일까지 접수
- 6청년·신혼부부 잡는 '반할주택', 임실에 들어선다
- 7게이트맨, 인기 제품 디지털어워즈 라이브 진행
- 8“담도암 면역항암제, 보험 급여 해달라”…한국혈액암협회, 국회에 의견서 전달
- 9센트룸 섭취자 86% "하루 한 알 영양보충 만족"…브랜드 캠페인 시작
- 10아이비젼웍스, KEIT 주관 'AI 팩토리 전문기업'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