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證 "CJ ENM,미디어 호조 지속…목표가↑"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NH투자증권은 28일 CJ ENM에 대해 “미디어 호조가 지속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를 15% 올린 23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화정 연구원은 “전 부문 업사이드 포텐셜(잠재력)에 주목해야 한다”며 “미디어 부문의 콘텐츠 경쟁력 기반 티빙 가입자 증가, 커머스 부문의 플랫폼 일원화를 통한 영업 효율화, 음악 부문은 오디션 프로그램 활용한 신규 자체 IP 발굴, 영화 부문의 신작 개봉 재개에 따른 영업 정상화 효과 기대되는 구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월별 광고 단가 상승에 따른 광고 매출 성장세 확인되는 가운데 방송 콘텐츠 제작비 효율화 효과까지 본격 반영됨을 고려, 미디어 부문 실적 추정치를 상향 조정했다”며 “2분기 연결기준 매출 8,453억원, 영업이익 833억원으로 컨센서스 상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미디어의 부문은 광고 경기 회복 및 콘텐츠 흥행으로 광고 매출 성장 지속되는 가운데, 제작비 효율화 효과도 지속될 것"이라며. "커머스 부문은 플랫폼 통합 관련 일회성 비용 부담 가능성 높으나, 계절적 성수기 효과 유효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 연구원은 “티빙 5월 기준 MAU는 330만명, 유료 가입자는 130만명을 상회하며 각각 역대 최대치 기록하고 있다”며 “독점 콘텐츠 강화(예능 위주) 및 네이버 멤버십 협업 효과에 기인한다”고 분석했다.
그는 “6월 유로2020년 경기 중 40%를 독점 중계함에 따라, 독점 콘텐츠의 범위는 스포츠 중계까지 확장될 전망”이라며 "MAU 성장세 지속될 것
디즈니의 경우 자체 OTT 디즈니+의 시장 안착 과정에서 주가 드라이버는 가입자 성장세였고, 동사에 대해서도 같은 관점을 가져볼 구간"이라고 강조했다./hyk@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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