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PB MBA 학생 모집…투자자산운용사 등 자격증 취득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프라이빗뱅커(PB MBA)에서 28일부터내달 5일까지 2021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경영학 석사과정으로서 학사학위 소지자 이상이면 누구나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세종대 MBA는 영국의 글로벌 대학 평가기관 THE(Times Higher Education)에서 주관한 2021 World University Rankings 경영·경제 분야 국내 3위에 올랐다.
세종대는 네덜란드 라이덴랭킹에서도 4년 연속 국내 일반대학 1위 자리를 지켰다. 논문의 질을 평가하는 세계대학평가에서 또 한 번 우수한 연구 역량을 인정받은 것이다. 세종대 경영대학은 국내에서 네 번째로 국제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AACSB 인증’을 받았다.
세종대 MBA는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5개 전문분야로 나누어 특화된 교육을 한다.
PB MBA 과정은 고령화와 저금리 상황에서 자산배분 전략과 운용에 관하여 이론과 실습을 배운다. 수강생들은 재학 중 투자자산운용사와 증권 투자권유 자문인력(FA)자격증 등을 취득해 금융전문가로 성장한다.
올해부터 외국계 자산운용사 본부장 출신 이수준 교수가 새롭게 PB MBA 주임교수를 맡아 실무중심의 금융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이 교수는 신한자산운용과 맥쿼리투자신탁운용을 거쳐 26년간 국민연금과 은행, 연기금 등 기관투자자 자금을 운용해온 자산운용전문가다.
PB MBA과정은 미국 테이퍼링, 금리인상, 그리고 인플레이션 등 국제금융시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교육하고 있다.
세종대 MBA는 입학 시 등록금의 30%에서 최대 50%까지 장학금을 지급한다. 장학 혜택은 전 학기에 걸쳐 제공하고 있으며, 전체 학생 중 90% 이상이 혜택을 받고 있다.
세종대 MBA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을 위한 학생 친화적 환경을 구축했다. 주 2회만 학교에 등교해 강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수업 일을 조정했다. 2년간 단계별로 정교하게 짜여진 커리큘럼을 이수하면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제나노칼슘, 대한임상보건학회 '칼슘 부문 최우수 기업' 선정
- 쿠팡 CLS "퀵플렉서 2명 중 1명, 3일 연속 휴가"
- LG유플러스 대표 "해킹 피해 신고하겠다" 입장 밝혀
- KAI, 국내 주요 방산 3사와 KF-21 수출 경쟁력 강화 위한 MOU
- CGV, 콘텐츠진흥원과 K애니메이션 활성화 MOU 체결
- 롯데칠성, '재생 플라스틱 원료 100%' 칠성사이다 출시
- 넥슨재단, 발달장애 청년 자립 지원하는 ‘푸르메 낭만 팝업 in 성수’ 진행
- 육수당, 시그니처 메뉴 '서울식 얼큰 국밥' 업그레이드 출시
- 카카오 김범수 무죄…신사업 활력 주목
- 'SM 주가조작' 카카오 김범수 무죄…"시세조종으로 볼 수 없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조계원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출마 공식 선언
- 2광주시장애인체육회, "국가AI컴퓨팅센터 준비된 광주로"
- 3인천시의회 정종혁 의원, 직장 내 괴롭힘 제재 근거 강화
- 4인천 옹진군, 갯벌 사망 사고 막는다…출입통제 공고 추진
- 5발로 뛰는 공영민 고흥군수, 군내버스·출근길 소통으로 군민 목소리 경청
- 6정연욱 “정부, 미국 로또 불법홍보 방치…국민 피해 뻔한데 사실상 방조”
- 7인제나노칼슘, 대한임상보건학회 '칼슘 부문 최우수 기업' 선정
- 8쿠팡 CLS "퀵플렉서 2명 중 1명, 3일 연속 휴가"
- 9진도군, 고명환 작가 초청 '군민행복 아카데미' 23일 개최... 고전서 찾은 '진정한 행복'
- 10청년이 돌아오는 보성군, '주거·일자리·성장' 맞춤형 정책으로 활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