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센시블, 인플루언서 비지니스 기업 '서플온' 맞손… "SNS 영향력 강화해 매출 확대"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제이준코스메틱이 SNS 마케팅 활성화에 팔을 걷어부쳤다.
제이준코스메틱(제이준)은 자회사 ‘센시블’이 유튜버 콘텐츠 협업·미디어커머스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서플온'과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센시블의 SNS상 영향력을 높이고, SNS마케팅 활성화를 통한 제이준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전문 기업 ‘서플온’은 콘텐츠 제작, 콜라보 제품 제작 및 커머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플온은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지원하고, 크리에이터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특색 있는 상품을 개발해 브랜드화 하고 있다.
현재 'Joe튜브', '냉철TV', '김작가TV', 'Kyung6Film', '워너비보라' 등 3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다수 속해 있다. 특히 유튜버 ‘냉철’이 운영하는 ‘냉철몰’ 굿즈 티셔츠는 하루 만에 완판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센시블 관계자는 "양사가 콘텐츠 기획 및 제작, SNS 마케팅, 유튜브 광고 등에서 마케팅 역량을 공유해 다각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센시블은 종합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콘텐츠, 마케팅, 미디어커머스에 이르기까지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제이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가 확대되면서 SNS기반 미디어커머스가 활성화 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센시블의 SNS상 영향력은 한층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센시블의 팔로워들이 제이준의 주요 고객층과 겹쳐 제이준과의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코스피 뒤늦은 '딥시크' 충격에 2,510대 후퇴…SK하이닉스 8%급락
- "알고리즘 체험부터 원탁토론까지"…교보교육재단, ‘어린이 AI윤리 토론캠프’ 개최
- 네이버페이, 골프존파크 결제 오픈 기념 '포인트 혜택' 프로모션
- “안심하고 스키 즐겨요”…롯데손보, ‘스키 보험’ 출시
- 애플, 작년 4분기 실적 시장 예상치 상회…아이폰 판매는 하회
- 교보생명, 3분기 당기순익 9,399억원…보험손익 46%↑
- "신학기 맞아 애플 할인"…토스, 주요 제품 최대 28% 할인
- NH투자 "삼성SDI, 전기차 부진에 적자 심화…목표가↓"
- iM증권 "딥시크 등장에 AI 투자 효율성 부각…엔비디아에 악재"
- 경영권 분쟁 테마 올라탄…티웨이항공, 올해 들어 71.25%↑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전자 "딥시크, 기회·위험 요인 공존"
- 2수성구, ‘2025 희망수성 천사계좌’ 사업 추진
- 3양산시,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기 설치보조금 지원사업 추진
- 4무신사·마뗑킴, 오사카 팝업 스토어 성료…“K-패션 대세 입증”
- 5계명문화대, 지역 재직자 대상 맞춤형 교육 큰 호응
- 6대구행복진흥원, 여성안전테마공간 SISO 체험 프로그램 본격 시작
- 7영덕군보건소, 효율·안정적 방역소독 체계 구축
- 8아이엠뱅크, 2025년 새해맞이 연4.0% 더쿠폰적금 선착순 판매
- 9대구환경청, 2025년 상수도 국고보조금 1014억원 지원
- 10경북도, 2025년 APEC 고위관리회의 자원봉사자 202명 최종선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