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센시블, 인플루언서 비지니스 기업 '서플온' 맞손… "SNS 영향력 강화해 매출 확대"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제이준코스메틱이 SNS 마케팅 활성화에 팔을 걷어부쳤다.
제이준코스메틱(제이준)은 자회사 ‘센시블’이 유튜버 콘텐츠 협업·미디어커머스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서플온'과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센시블의 SNS상 영향력을 높이고, SNS마케팅 활성화를 통한 제이준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전문 기업 ‘서플온’은 콘텐츠 제작, 콜라보 제품 제작 및 커머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플온은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지원하고, 크리에이터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특색 있는 상품을 개발해 브랜드화 하고 있다.
현재 'Joe튜브', '냉철TV', '김작가TV', 'Kyung6Film', '워너비보라' 등 3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다수 속해 있다. 특히 유튜버 ‘냉철’이 운영하는 ‘냉철몰’ 굿즈 티셔츠는 하루 만에 완판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센시블 관계자는 "양사가 콘텐츠 기획 및 제작, SNS 마케팅, 유튜브 광고 등에서 마케팅 역량을 공유해 다각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센시블은 종합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콘텐츠, 마케팅, 미디어커머스에 이르기까지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제이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가 확대되면서 SNS기반 미디어커머스가 활성화 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센시블의 SNS상 영향력은 한층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센시블의 팔로워들이 제이준의 주요 고객층과 겹쳐 제이준과의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NH농협생명, 전국 초등학생 대상 '모두레 경제·금융교육' 운영
- Sh수협은행, 'ESG 경영실천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 펼쳐
- 이창용 "부동산 불 지피지 않겠다"…3연속 금리 동결로 정책 공조(종합)
- 미래에셋증권, 올해 총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업계 1위
- 한은 금통위 3연속 기준금리 동결…금융안정 택했다
- 신한투자증권, 3분기 IRP 운용수익률 18.59%…증권업 1위 달성
- 한국거래소, '2025 건전증시포럼' 개최
- 다올저축銀, 시니어 고객 대상 '금융사기 예방교육' 실시
- 농협손보, '자율참여형 일손돕기' 프로그램 추진
- 신한카드, 직원 참여 기부 캠페인 'GIVE & RUN'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NH농협생명, 전국 초등학생 대상 '모두레 경제·금융교육' 운영
- 2월드클래스기업협회, ‘미국 회사법 실무교육’ 진행
- 3신일, 삼성물산 주거플랫폼 ‘홈닉’ 협력 계약
- 4TYM, '국제농업박람회' 참가…AI∙자율주행 농기계 선봬
- 5청라 SK V1, 제3연륙교·7호선 수혜로 ‘서부권 비즈니스 중심축’ 부상
- 6보훈공단, 고객만족 혁신을 위한 CS워크숍 개최 … “최우수 등급 도약 목표”
- 7LG유플러스 해킹 피해 확인…“사이버 침해 정황 없어”
- 8조현수 원주환경청장, 대암산 용늪 습지보호지역 현장방문
- 9강원랜드, 정태영삼 김장나눔 어울림 한마당 개최
- 10다나허코리아, ‘유방암 인식의 달’ 맞이 임직원 대상 캠페인 전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