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센시블, 인플루언서 비지니스 기업 '서플온' 맞손… "SNS 영향력 강화해 매출 확대"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제이준코스메틱이 SNS 마케팅 활성화에 팔을 걷어부쳤다.
제이준코스메틱(제이준)은 자회사 ‘센시블’이 유튜버 콘텐츠 협업·미디어커머스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서플온'과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센시블의 SNS상 영향력을 높이고, SNS마케팅 활성화를 통한 제이준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전문 기업 ‘서플온’은 콘텐츠 제작, 콜라보 제품 제작 및 커머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플온은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지원하고, 크리에이터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특색 있는 상품을 개발해 브랜드화 하고 있다.
현재 'Joe튜브', '냉철TV', '김작가TV', 'Kyung6Film', '워너비보라' 등 3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다수 속해 있다. 특히 유튜버 ‘냉철’이 운영하는 ‘냉철몰’ 굿즈 티셔츠는 하루 만에 완판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센시블 관계자는 "양사가 콘텐츠 기획 및 제작, SNS 마케팅, 유튜브 광고 등에서 마케팅 역량을 공유해 다각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센시블은 종합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콘텐츠, 마케팅, 미디어커머스에 이르기까지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제이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가 확대되면서 SNS기반 미디어커머스가 활성화 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센시블의 SNS상 영향력은 한층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센시블의 팔로워들이 제이준의 주요 고객층과 겹쳐 제이준과의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NH證, ‘N2 트러스트웨이 유언대용신탁’ 출시
- 키움증권, 리서치·운용 노하우 담은 ‘미국주식 키움리서치랩’ 출시
- 씨피시스템, 주요 조선사에 '특수케이블체인 공급·시공계약' 체결
- 케이쓰리아이, 산업용 로봇 확보…"로봇 실증 테스트 기반 마련"
-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얼굴인식 등록정보 업데이트 기술' 특허 취득
- 아우딘퓨쳐스 ‘네오젠’, 2025 올해의 브랜드 선정…베트남 시장 거점 확보
- 규제지역 LTV 40%…1주택자 전세대출 한도 2억 제한
- 넷마블, 뱀피르 대규모 초기 흥행 성공…목표가↑-미래에셋
- 18년 만에 부활하는 금감위…정책·감독 업무 4곳으로 분리
- 김원경 라온테크 대표 "中 교두보로 글로벌 판로 확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NH證, ‘N2 트러스트웨이 유언대용신탁’ 출시
- 2키움증권, 리서치·운용 노하우 담은 ‘미국주식 키움리서치랩’ 출시
- 3남원시의회, 제274회 임시회 개회…16일간 일정 시작
- 4'제49회 영광군민의 날' 다채로운 행사…성황리 마무리
- 5순창군 이미용협회, 외국인 계절근로자에 따뜻한 손길 나눠
- 6순창군, 제19회 전북장애인체육대회 선수단 결단식 개최
- 7고창 교촌마을, 국토부 '우리동네살리기사업' 선정
- 8전남도, ‘도민 삶 더 안전하고 행복하게’…신규시책 발굴
- 9장수군, '제19회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준비 최종 점검
- 10신민호 전남도의원, 청소년 역사 유적지 탐방 지원 조례 제정 추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