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입장벽 낮추고 공간 활용성 높인 ‘드플랏 장안’ 수요자 관심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아파트 가격이 치솟고 있는 가운데 청약 가점이 낮은 청·중년층의 ‘대체 주거상품’ 찾기가 본격화되는 분위기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현재 청약제도는 청약통장 가입과 무주택 기간이 길고 부양가족 수가 많을수록 가점 쌓기가 쉬운 탓에 젊은 층이 활용하기에는 진입장벽이 높은 상황이다. 20대의 경우 무주택기간에 포함되지 않는데다, 청약통장 가입기간에 따른 가점마저도 다른 세대에 비해 턱없이 낮다. 30·40대는 상황이 조금 낫지만 이마저도 신혼부부, 결혼 10년차 이내인 경우가 대부분인 탓에 부양가족 수에서 높은 가점을 기대하기 어렵다.
이처럼 청약 당첨을 통한 내 집 마련이 ‘하늘의 별따기’ 수준이 되면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아파트를 대신하는 주거 상품을 찾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특히 최근 공급되는 오피스텔의 경우 3베이, 드레스룸 등 아파트 못지않은 상품성을 갖춘 데다, 각종 빌트인 가전을 제공해 생활 편의성은 물론 가격 부담까지 낮출 수 있어 아파트 대체 주거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실제 지난 4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공급된 ‘더샵 송도아크베이’ 오피스텔은 평균 269.2대 1의 세 자릿수 경쟁률을 기록했다. 전문가들은 이를 두고 4베이 설계부터 전 호실 3개 방, 2개 욕실을 비롯해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아파트 못지않은 상품 구성이 주효했다고 입을 모았다.
또한 지난 6월 아산시에 공급된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플레이스 1717’ 오피스텔은 천안아산 일대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을 냈다. 다양한 호재의 수혜 단지일 뿐만 아니라 빌트인 냉장/냉동고·드럼세탁기·전기오븐렌지, 드럼세탁기, 건조기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제공돼 실용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갖춰 인기를 높였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젊은 수요자들 사이에서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낮은 주거용 오피스텔 등이 대체 주거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아파트와 비슷한 설계를 갖추고 있으면서도 다양한 가전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주거공간에는 생활 편의를 우선순위로 꼽는 젊은층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한백종합건설이 7월 서울시 동대문구 장안동에 3베이 프리미엄 주거공간 위주로 구성된 ‘드플랏 장안’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이 단지 전용 48~45㎡는 3베이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며, 전용 28㎡는 슬라이딩 도어를 도입할 계획이다. 전 세대는 비스포크 빌트인 냉장고·비스포크 에어드레서, 건조기 등이 배치되며, 일부 타입에는 대형 드레스룸과 호텔식 세면대도 갖출 예정이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 시설도 마련된다. 옥상에 조성된 정원에서 시티뷰를 감상하며 단지 내에서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주민을 위한 도서관과 무인 택배함도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최근 급증한 반려인을 위해 반려동물 세족 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이 밖에도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이동형 전기차 충전시설을 갖춰 입주민 편의를 증대할 예정이다.
도보권에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이 자리하고 있으며 가까운 곳에는 환승역인 군자역이 있어 이를 통해 서울 중심업무지구인 광화문과 여의도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 여기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과 C노선이 지나가는 청량리역(예정)이 장한평역에서 4정거장이면 도착 가능해 광역 철도 교통망 이용성도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 도심에 위치한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복합쇼핑몰 아트몰링 장안점과 롯데시네마, 장안동 맛의 거리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인근 대단지 상권 이용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서울삼육병원, 홈플러스 동대문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답십리공원, 중랑천, 근린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해 진입장벽도 낮췄다. 드플랏 장안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이 마련 가능하며, 중도금 대충 60%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해 소비자 부담을 줄였다. 자격조건이나 재당첨 제한, 거주지 제한도 없다.
한편, 드플랏 장안은 지난 6월 서울시 동대문구 장안동에 홍보관을 오픈하고 분양 일정을 진행 중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제이제이엔에스, 신용보증기금 Pre-Series A 투자유치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에 유연 대응”
- “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 사감위, 마사회 건전화 정책 추진 현장 점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딥페이크(허위영상물)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 2우재준 의원, 실종아동 발견 가능성 제고 위한 ‘미아방지법’ 대표발의
- 3박창석 대구시의원 “침체된 지역 관광시장의 활로 마련할 것”
- 4영남대 재경총동창회, 제11회 천마 취업동문 환영회 개최
- 5제이제이엔에스, 신용보증기금 Pre-Series A 투자유치
- 6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7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8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9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10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에 유연 대응”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