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친환경 실천 캠페인 '에코피플' 첫 우승자는 '소방관'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SK에코플랜트가 진행한 친환경 실천 캠페인의 첫 번째 우승의 영광은 현직 소방관이 차지했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달부터 진행한 친환경 실천 캠페인인 ‘에코피플 프로젝트’의 첫 번째 우승자 서울재난본부 소속 소방관에게 5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에코피플 프로젝트는 일상 속 친환경을 실천한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캠페인으로 SK에코플랜트 공식 유튜브 채널인 ‘Eco Town(에코타운)’ 구독자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6월 5일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에코피플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캠페인을 시작했다.
구성원 투표와 조회수를 통해 선정된 첫 우승작은 소방재난본부의 소방관이 업로드한 ‘소방관도 에코피플’이라는 영상이다. 영상 속에는 소방관들의 유쾌한 웃음소리와 함께 출근길 대중교통과 계단 이용하기, 사무실 내 대기전력 차단하기, 텀블러 이용하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한 모습이 담겼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13일 우승작 주인공들을 직접 찾아가 상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에코피플 프로젝트는 두 번째 우승자도 선정해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현재 어린이부터 미국에 거주하는 외국인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다.
지헌주 SK에코플랜트 커뮤니케이션그룹장은 “이번 캠페인은 지난 6월 5일 환경의 날을 모티브로 환경을 생각하는사람들의 생활 속 작은 실천들이 모여 지구를 살린다는 취지가 담겨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로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입 안이 건조해 불편할 땐 인공타액 ‘드라이메디겔’
- 일동생활건강, 유튜버 ‘비타민신지니’ 콜라보 신제품 ‘지큐랩’ 2종 출시
- 정용진, G마켓 살릴까…신세계·알리바바 JV 의장 선임
- 슬림폰 전쟁 ‘옛말’…삼성·애플, 소비자 외면에 ‘전략 변경’
- 자동차업계 ‘시름’…관세·中경쟁·탄소감축 ‘삼중고’
- ‘취임 1년’ 이한우 현대건설 대표…“수익구조 과제”
- LG엔솔, 우주용 배터리 개발 참여…“사업 다각화”
- 넥슨, 3분기 실적 역성장…4분기 반등 시험대
- 크래프톤, ‘자발적 퇴사선택 프로그램’ 공지
- 셀트리온 소액주주 집단행동…“주가 횡보 책임져라”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 센텀2지구 1단계 2공구 조성공사 20일 착공…사업 '본궤도' 올라
- 2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산림조합 후원으로 김장나눔 본격 추진
- 3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체결
- 4KB국민카드, 'KB 알레그로' 첫 정기연주회 개최
- 5캠코, 부산경찰청에 '여성폭력 피해자 임시숙소' 지원
- 6KB골든라이프케어, 고객 맞춤형 통합케어시스템 오픈
- 7KB손보, 자립준비청년 풋살 구단 '런런 FS' 2기 창단
- 8NH농협카드, '강원 관광 소비 활성화 캠페인' 진행
- 9ABL생명, 자립준비청년 지원 기부금 3억원 전달
- 10IBK저축銀, '모임통장' 출시 이벤트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