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올인원 비즈니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 ‘NHN Dooray!’ 출범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NHN은 3일 올인원 협업툴 ‘NHN Dooray!(두레이)’가 글로벌 통합 SaaS(Software-as-a-Service,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독립 법인으로 출범한 NHN두레이는 기업에게 최적의 협업 비즈니스 도구를 제공하는 SaaS 전문기업으로 협업문화 정착에 주력한다. 법인은 NHN두레이의 탄생부터 시작해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끌어 온 백창열 대표가 맡는다.
NHN에 따르면 NHN두레이의 핵심은 ‘하나로 통합’이다. 프로젝트, 메일, 드라이브, 메신저 등 모든 기능을 하나로 모아 올인원 협업툴을 모듈형으로 구성했다. 온라인 환경 최적화 구현을 위해 공동편집, 화상회의, 무료통화, 자동번역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효율성을 높였다. 동시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SaaS 부문 클라우드 보안 인증, 국제 표준 클라우드 보안 인증 ‘CSA STAR’ 최고 수준 ‘골드’ 등급 획득 등 강력한 보안성을 입증했다.
10만명이 이용 중인 NHN두레이는 탁월한 업무환경 조성, 스마트오피스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NS홈쇼핑, KB금융그룹 등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사를 확보 중이며 전자결재 기능 추가, 포털 홈/게시판 서비스 등으로 기업과 조직을 위해 기능 고도화를 진행했다. NHN두레이는 연내 협업 비즈니스 도구로의 진화를 위해 두레이 2.0을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공공시장 협업툴 도입 1위로 자리한 두레이는 향후 더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며 점유율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서울대, KAIST,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을 비롯 KIST(한국과학기술연구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등 다양한 기관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두레이는 행정안전부의 민간 클라우드 선도 이용사업에 공급자로 참여하며 공공영역 내 협업문화의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NHN두레이는 국내 협업툴 시장 규모를 약 4,000억 규모로 내다보고 있고, 성장 가능성이 큰 만큼 점유율 확대 및 협업툴 도입 확산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 팬데믹 종식 이후에도 원격회의, 재택근무 등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글로벌 리서치기업 스태티스타는 글로벌 협업툴 시장 규모를 2020년 256억 달러, 한화 29조 원으로 예측했으며 이는 2019년 124억 달러, 한화 약 14조 원과 비교 시 약 100% 이상 성장한 수치다.
백창열 대표는 “NHN두레이의 출범으로 ‘온라인 상의 협업을 혁신하여 인류의 삶을 개선한다’는 우리의 슬로건을 IT 기술로 더 넓은 세상에 알릴 의미 있는 첫 발을 뗐다”며, “두레이를 통해 10만 명이 넘는 사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경험을 선사하고, 국내를 넘어 세계를 무대로 진정한 협업문화를 심는데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12일만에 멈춰선 코스피…FOMC 앞두고 '숨고르기'
- 금융위, 제4인뱅 컨소시엄 4곳 모두 예비인가 '불허'
- 금융권 "생산적 금융 위해 위험 기준 낮춰야"
- 롯데카드, 해킹 피해 눈덩이…곧 대국민 사과
- [부고] 박우주(IBK투자증권 부장)씨 외조모상
- 하나증권, 퇴직연금 IRP 계좌개설 특별 이벤트 진행
- SC제일은행, 기업금융 강화…자금관리·무역금융 환경 논의
- 우리금융에프앤아이 회사채 3000억원 발행
- KODEX K방산TOP10레버리지, 상장 당일 전체 ETF 중 최고수익률 기록
- 금융위, 제4인뱅 예비인가 심사 결과 발표…4개 컨소 모두 '탈락'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준희 아이넷방송 회장, '대한민국 향토예술문화대전' 공로상 수상
- 2순창군의회, 제297회 정례회 개회…행정사무감사 돌입
- 3구리시, 환승 더 편하게…스마트 정류장 2곳 추가
- 4남양주시, ‘다산정약용함’ 진수식 참석…자매결연도 추진
- 5의정부시, 위우너스·스페이스앤빈과 방위산업 업무협약
- 6북부소방재난본부, 북한산서 산악사고 대비 합동 구조훈련
- 7연천군, ASF 확산 방지 총력…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 8유정복 인천시장, 남동국가산업단지 주차난 해소 추진
- 9부천시 박순희 의원, 가사노동자 지원 체계 마련
- 10부천문화재단, 미디어·설치 전시로 시민과 만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