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지니뮤직, 신진 뮤직 아티스트 발굴한다…'BGM 공모전' 개최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KT는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니뮤직과 함께 ‘배경음악 공모전(이하 BGM 공모전)’을 20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의 MZ세대 브랜드인 ‘와이(Y)’의 새로운 컬쳐 활동으로,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제작물을 시리즈 형태로 출시한다.
BGM 공모전은 Y세대들의 트렌드, 연애, 힐링, 여행 네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아티스트는 창작한 음원을 20일부터 9월 5일까지 와이 공식 홈페이지에 올리면 되고, 해당 음원은 인당 최대 다섯 곡으로 제한된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3,000만원으로 대상 수상자에게 1,500만원, TOP 4에 선정된 3명의 아티스트에게는 각각 500만원이 수여된다. 최종 선정된 음원들은 앨범으로 발매돼 지니뮤직 앱과 와이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무료로 배포된다.
.
BGM 공모전은 KT 대학생마케터 ‘영퓨쳐리스트(YF)’의 투표를 통해 결과가 결정된다. 영상제작 등 BGM 활용이 많은 대학생들의 생각을 반영해 각 주제 별 1곡씩 선정하며, 1차로 심사된 TOP 4 음원에 대해 고객 투표와 인터뷰를 반영해 최종 대상 곡이 뽑힌다.
KT는 BGM 공모전에 선발된 Y 아티스트에게 상금 외에도 아티스트 코멘터리 영상을 제작하고, 각종 온오프라인 채널에 아티스트를 홍보 하는 등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전무는 “코로나 19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의 신진 아티스트 지원과 함께 자신의 영역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MZ세대인 Y를 응원하기 위해 지속적인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라며 “Y 아티스트들이 있는 그대로 빛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다”고 밝혔다./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쿼드마이너, SOAR 기반 보안 자동화 시스템 사업 박차
- 롯데웰푸드, 휴가철 맞아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 전개
- 현대리바트, 인테리어 박람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 참가
- 유한양행, 제약바이오 진로탐색 프로그램 ‘버들과학진로캠프’ 성료
- 고려아연, 현장 관리자 대상 리더십 교육 진행
-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빌리지, '썸머 나잇 힐링 페스타' 개최
- 의약품 관세 최혜국 대우…제약바이오협회 "중국 견제 기조 고려할 때 美 시장 확대 기회"
- 삼성물산, 시공능력평가 12년 연속 1위…DL이앤씨·GS건설 순위 상승
- 태광산업, 中 스판덱스 공장 중단…연말까지 중국사업 철수
- 풀무원푸드앤컬처, 佛 베이커리 ‘곤트란 쉐리에’와 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형준 시장, 태종대·송도해수욕장 찾아 관광 서비스 직접 점검
- 2서울대병원 "혈액 검사로 소아 모야모야병 조기 진단 가능성"
- 3은행권 민생금융 자율프로그램 5918억원 집행
- 4쿼드마이너, SOAR 기반 보안 자동화 시스템 사업 박차
- 5롯데웰푸드, 휴가철 맞아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 전개
- 6현대리바트, 인테리어 박람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 참가
- 7유한양행, 제약바이오 진로탐색 프로그램 ‘버들과학진로캠프’ 성료
- 8고려아연, 현장 관리자 대상 리더십 교육 진행
- 9인천세종병원 관상동맥우회술센터 개소
- 10위츠, 현대케피코에 'EV 완속충전기' 본격 공급 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