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는 온라인쇼핑 시장, 브랜드 자사몰 성장세 '눈길'
웹빌더 아임웹, 자유로운 브랜딩 가능한 자사몰 제작지원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온라인 쇼핑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밝힌 올해 상반기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 대비 12.1% 증가, 이중 온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16.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통업계에서는 앞으로도 온라인 유통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의 자료에 따르면 온라인 법인 설립 실적은 2019년 9,509건, 2020년에는 1만2,060건으로 집계됐다.
이처럼 온라인 유통 업체 수가 많아지면서 오픈마켓이나 버티컬 커머스 등을 통한 경쟁도 치열해졌다.
반면 D2C(Direct to Consumer)의 경우 자사 쇼핑몰 창업을 통해 브랜드의 온전한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고, 브랜드만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제작해 고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 소비자와 기업 모두 만족하고 있다.
웹빌더 '아임웹'의 이수모 대표는 "MZ세대 고객들이 가격만큼 브랜드의 가치와 경험 등을 중시하는 경향이 브랜드 자사몰에서의 소비를 증가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임웹은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고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꾸준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카카오 계정으로 빠르게 회원가입을 도와주는 기능과 카카오 채널 연동을 한 가입으로 소비자들의 진입 문턱을 없앴다. 이 외에도 즉시 할인, 기간 할인 등의 쇼핑 기능을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다.
아임웹의 고객사들을 위한 탄탄한 지원도 눈에 띈다. 아임웹 고객사들이 다양한 경험과 함께 마케팅, 디자인, CX전략 등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매달 각계각층의 연사를 초청하여 밋업을 진행,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아이웹의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한 외부활동 감소로 온라인 쇼핑이 급증하고, 코로나로 위축된 소비심리가 회복되고 있어서 앞으로도 온라인 쇼핑과 온라인 창업시장은 호황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T, 유심교체 589만…“유심 변경 후 투표에 모바일신분증 쓸 때 주의”
- 관세협상 타결 위한 美·日 정상회담 이달 '2차례' 가능성 있어
- 트럼프 “이란의 모든 우라늄 농축 불허”
- 현대차그룹, 美 '10대를 위한 최고의 차량' 4년 연속 최다 수상
- “소비재 산업 중심 AI 확산 고려해야”…자본재 산업보다 높은 수익
- 금강주택 ‘코벤트워크 검단1·2차’ 상업시설 관심 ‘쑥’
- 나우카, 장기렌트카 중간수수료 없는 ‘직접연결형’ 서비스
- 서울 집합건물 10건 중 4건 생애 첫 구입자 매수
- 은행권, 새 정부에 "가상자산업 진출 허용" 요청 예정
- ‘대선’ 계기로 디지털 자산 상품 법제화 여건 개선될 것으로 전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원주시, 노인 버스 무료이용 지원사업 시행
- 2순창군, 제21대 대선 최종 투표율 86.54% '전국 1위'
- 3심보균 전 행안부 차관 "이재명 당선, 국민 승리…익산 도약 기회"
- 4마지막 순간까지 안전한 투표 현장…동행취재로 본 '철통 투표함 관리'
- 5장흥군, 제21대 대통령선거 투표율 84% 육박
- 6해남군, 제21대 대통령선거 투표 참여 열기 후끈
- 7고흥군, 역대 대통령선거 투표율 갱신 전망
- 8보성군, 뜨거운 열기 속 대통령선거 투표 순조
- 9광주.전남 투표열기 '후끈'… 각각 76.3%와 77.8%
- 10높은 사전투표 영향 없는 광주, 본투표 열기 '후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