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인기…버킷스튜디오·쇼박스 '급등'
증권·금융
입력 2021-09-24 09:47:15
수정 2021-09-24 09:47:15
김혜영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인기에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하고 있다. '오징어게임'은 한국 콘텐츠 최초로 미국 TV쇼 부문에서 1위에 올랐고, 글로벌 TV쇼 부문에선 2위를 차지했다.
이에 버킷스튜디오는 이틀 연속 급등세다. 24일 오전 9시 37분 현재 버킷스튜디오는 전 거래일 대비 15.88% 오른 4,160원을 기록하며 이틀 연속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전일(23일) 버킷스튜디오는 상한가를 기록하며 3,590원에 장을 마감했다.
버킷스튜디오는 연예 기획사 아티스트컴퍼니 지분을 15% 보유하고 있다. 아티스트컴퍼니는 오징어 게임의 주연 배우인 이정재가 정우성과 함께 설립한 회사로 ‘오징어 게임’ 수혜주로 언급되고 있다.
쇼박스는 9시 37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12.6% 오른 5,810원에 거래 중이다. 쇼박스는 전신인 미디어플렉스는 2018뇬 오징어 게임 제작사 싸이런픽처스에 10억원을 투자한 바 있어, 수혜주로 분류된 것으로 풀이된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