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반도체 및 LCD 부품 제조 전문업체 포인트엔지니어링은 12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2021년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의 신규 국책과제 총괄 및 주관연구개발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과제는 디스플레이용 초미세 RGB 적층형 마이크로LED 광원 및 화소제조 핵심기술개발을 목표로 향후 3년 3개월간 진행되며, 총 사업비는 96억원 규모다.
포인트엔지니어링은 스마트워치 및 AR/VR용 고휘도 디스플레이 적용을 위해, Red, Green, Blue 색상의 마이크로 LED를 기존의 2차원 배열 방법이 아닌, 3차원으로 적층하여 작은 크기의 화소를 가진 광원을 제작할 수 있는 핵심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국책 과제를 통해 ‘적층형 마이크로 LED 광원’이 개발될 경우 소형 및 휴대용 디스플레이 등 향후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다양하게 활용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마이크로 LED RGB 화소용 광원 제조 기술은 차세대 Micro LED Display 제조에 부합되는 공정 기술이므로 국내 디스플레이 산업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인사] DB손해보험·DB생명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