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소비자 조사 진행

경제·산업 입력 2021-11-02 09:00:00 수정 2021-11-02 09:00:00 정의준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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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보건용마스크 부문]

한국소비자포럼(대표 전재호)이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의 선정을 위한 소비자 조스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한해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드다.

 

ICT, 가전, 건강, 교육, 금융 등 15개 산업군, 2,655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조사는 온라인과 모바일, 일대일 유선조사를 통해 ‘산업군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치’ 및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며, 전문가들의 심의를 거쳐 부문별 최고점수를 획득한 브랜드를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로 선정하여 시상한다.


보건용마스크 부문에서는 닥터스마일케이, 미마마스크, 아에르, 애니가드 등이 후보에 올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홈인테리어 부문에서는 까사미아, 한샘, 현대리바트가 후보에 이름을 올려 경쟁을 펼친다. 스키장 부문에서는 곤지암리조트, 모나파크 용평리조트, 무주 덕유산리조트 등이 후보로 올랐다.


이번 소비자 조사는 인민일보 인민망을 통해 중국 현지에서도 진행될 예정으로 스낵부문에는 꼬북칩, 허니버터칩이 후보에 포함됐다. 색조화장품 부문에는 3CE, W.LAB, 릴리바이레드, 문샷, 삐아, 에스쁘아, 투쿨포스쿨이 경쟁을 펼친다.


한편 이번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소비자 조사는 국내 부문이 11월 1일부터 12일, 중국 부문은 11월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선정된 브랜드는 오는 12월 발표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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