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센트릭스, 글로벌 CX 디자인 엔지니어링 기업 ‘PK’인수 발표
글로벌 Customer Experience 서비스 & Technology 전문 기업 콘센트릭스는 CX 디자인 엔지니어링 기업 ‘PK’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PK는 글로벌 CX 디지털 설계 및 엔지니어링 전문 기업으로 우수한 디지털 역량과 강력한 기술을 결합하여 가시적 성과를 창출해 내는 CX 경험 고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CX 고도화를 위한 전략, 플랫폼 및 디지털 엔지니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매출 증대 및 사업 최적화와 전략적 미래설계를 위해 첨단 기술과 전문성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으로 전세계 글로벌 기업들에게 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콘센트릭스에 따르면 PK를 약 16억 달러에 인수하였으며, 인수 첫 해 약 5억 3천만 달러의 추가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콘센트릭스는 4개국 20개 도시에 5,000명 이상의 CX 디지털 설계 및 엔지니어링 전문 역량을 보유한 직원을 확보하게 되며, PK는 콘센트릭스의 CX 설계 및 개발, AI 등 핵심 역량을 키우고, 디지털 기능을 더 빠르게 확장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게 됐다.
크리스 캘드웰 콘센트릭스 CEO는 "PK팀이 콘센트릭스의 가족으로 CX의 미래를 함께 구축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인수로 CX 디지털 기능이 대폭 확대될 것이며, 상호 보완적인 CX 디지털 IT 서비스에 기반한 고부가 가치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콘센트릭스의 사업을 성장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주은심 콘센트릭스 코리아 대표는 “이번 PK인수는 한국 디지털마케팅∙이커머스 사업 강화에도 큰 영향을 줄 것이며, 한국 고객들에게도 보다 강화된 고객경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콘센트릭스 코리아는 디지털 마케팅∙이커머스 사업부와 컨택센터 사업부를 통해 국내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대 중에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