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웹툰,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양성”에 나선 영진전문대
만화애니메이션과, 전문 기업과 잇따른 파트너십 체결

영진전문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과가 내년 개설을 앞두고 전문 인재를 양성할 산학 네트워크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K-컬쳐의 하나인 웹툰, 애니메이션, 게임 등 콘텐츠 분야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는 야심찬 목표로 신설된 이 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과는 웹툰·게임 제작사, 만화작가협회에 이어 대구시 웹툰 스마트콘텐츠 인재양성 사업단과도 협력에 나서며 광폭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만화애니메이션과 ㈜스튜디오이크, ㈜스토리숲, ㈜다야몬즈 등과산학을 위한 협약을 연이어 체결했고, 지난 8일에는 (사)한국만화가협회 대구지부와도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업·협회와의 산학협력으로 내년 입학할 만화애니메이션과 신입생은 해당 기업들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전문가 멘토링, 프로젝트 수업, 현장실습은 물론 진로지도와 취업과도 연계되는 그야말로 폭넓은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K-팝, K-뮤비로 시작된 한류를 기반으로 K-웹툰, K-애니매이션 역시 세계를 무대로 부상할 수 있도록 프로페셔널 인재 양성하는데 산학이 일종의 도원결의(桃園結義)를 한 셈이다.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나선 회사들을 살펴보면 ㈜스튜디오이크는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인 투니버스에 ‘신비아파트’를 방영 중이며, 카카오페이지와 네이버에 ‘전지적 독자시점’, ‘나노마신’, ‘도굴왕’ 등의 웹툰을 연재중이다. 또 넥슨, 액토즈소프트 등 게임 제작사의 프로모션 애니메이션을 제작사로 아시아에 이어 미국 등 해외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병철 한국만화가협회 대구지부장(왼쪽)과 김광호 만화애니메이션과 학과장이 지난 8일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한 모습
웹툰 콘텐츠를 기획, 제작, 유통, 매니지먼트 하는 ㈜스토리숲은 웹툰 콘텐츠를 기반으로 광고, 드라마, 영화, 게임, 캐릭터 등의 다양한 사업을 글로벌로 펼쳐가고 있다.
모바일 RPG '갓오브하이스쿨' 개발진이 모여 설립된 ㈜다야몬즈는 자체 게임 '울트라맨 비 울트라'를 일본에 선보였고. 지난해 네이버 웹툰 '호랑이형님' IP 계약을 진행하였으며, 최근에는 일본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게임을 국내에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는 웹툰기반 글로벌 게임사다.
여기에 더해 대구시 웹툰 스마트콘텐츠 인재양성 사업단과도 2022년부터 미래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콘텐츠 창의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전문가 멘토링과 산학프로젝트 베이스러닝교육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사)한국만화가협회 대구지부 웹툰 작가들 역시 학생들 교육에 동참한다. 김병철 웹툰 작가(로드 오브 리니지), 박동선 웹툰 작가(네이버웹툰 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와는 웹툰 제작, 기획, 스토리 등 전반적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광호 학과장은 “ K-애니, K-웹툰이 한류의 새 분야로 부상할 수 있도록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교육을 위한 첨단 실습 환경은 이미 구축을 완료해 학생들 입학만을 기다리는 상황이다. 전문 기업체의 든든한 협력 기반이 더해진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글로벌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각오”라고 말했다. /95518050@hanmail.nt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박균택 의원, 시민과 소통강화 '광산 동네한바퀴' 민생탐방 '눈길'
- 전남도, 독특한 매력 지닌 이색 회의장소 ‘유니크베뉴’ 공모 나서
- 광주 명품 특산물 ‘무등산 수박’, 옛 명성 되찾는다
- 기장군민축구단, 올해 K4리그 첫 데뷔전서 아쉬운 패배
- 김정오 박찬대 원내대표 정무특보, 담양군수 재선거 출마 행보 본격화
- 광주 북구,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우수상’ 수상
- 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담양군수 재선거 유력후보 A씨…경선불복 ‘10년 후보 무자격’ 당헌에 발목잡히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