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계거래소 ‘하이시간’, 데이터를 기반 시계 시세표 공개

시계 리세일 시장은 해가 갈수록 규모가 증가하고 있지만, 지역, 장소, 판매자 등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한국시계거래소 하이시간은 이러한 시계 가격의 변동폭과 정확한 시세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고자 2021년부터 모은 하이시간 누적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거래 가격을 분석하여 시계 종류, 옵션마다 다른 시세표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이시간은 시세표를 무단 복제하거나 이를 다르게 편집하여 악용하는 사례를 막기위해 실시간 시세표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상태이며, 해외와 국내 등록도 마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시계거래소 관계자는 “한국시계거래소 하이시간은 시계시장의 올바른 방향과 이용자의 안전거래에 초점을 맞춰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가 거래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이를 악용하는 이에 대한 법적인 자료도 마련한 상태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실제로 거래되는 가격이 이용자에게 제공된다면 직거래과정에서 대략적인 금액을 알고 있기에 손해없이 거래를 할 수 있어, 시계리세일시장이 좀더 안정적으로 흘러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시계거래소 하이시간은 ㈜시간에서 운영하는 안전거래 플랫폼으로 국내에서 제공되는 있는 다양한 시계에 대한 시세를 서울, 대구, 부산 직영점 등 오프라인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에서도 거래되는 평균가격을 제공하기 위해 빅데이터화 하였으며 곧 선보일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구강 세균 ‘푸조박테리아’, 대장암 예후 악화시킨다
- 거스러미 뜯는 버릇 있다면 ‘조갑주위염’ 주의하세요
- 성장호르몬 수치 정상인데 키 자라지 않는 아이, 생활습관 분석해보니…
- 식약처, 폐동맥고혈압 치료제 ‘윈레브에어주’ 허가
- CSL 시퀴러스, 인플루엔자 백신 '플루아드'·'플루셀박스' 출시
- 간암 10명 중 8명, B·C형 간염이 원인…조기검진이 생명지킨다
- 이대서울병원, 액티브레인바이오와 업무협약 체결
- 간 기능 저하된 간암 환자에서 '면역항암제' 효과 확인
- 덥고 습해서 잠들지 못하는 밤… 여름철 늘어나는 불면장애
- “오처방·오남용으로 얼룩진 GLP-1 비만치료제… 적정 사용 위한 사회적 논의 필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의무공개매수 도입하라"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들
- 2현대차, 포티투닷에 2000억원대 추가 출자…"SDV 시장 정조준"
- 3상반기 순익 10조 돌파한 4대 금융…마냥 웃을 수 없는 이유는?
- 4한미반도체, 하이브리드 본딩에 1000억 투자…"2027년 전용 장비 출시"
- 5신한운용, '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 환매주기' 단축
- 63년 만에 6배 '폭등'…테슬라, 비트코인 일찍 팔아 5조 놓쳤다
- 7이차전지주, 국내 증시 수익률 1위…개인은 하락에 베팅
- 8글로벌 완성차, 美 관세에 북미 생산 확대"
- 92025 정남진 장흥 물축제 화려한 개막…무더위 날리는 '물의 향연' 펼쳐져
- 10남원시립예술공연장 '청아원' 개관…"시립예술단 새 도약 발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