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CMO 리더십 어워즈'서 6관왕 올라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022 CMO Leadership Awards’에서 6개 평가항목 전부문을 수상해 세계 최고 CMO 기업으로 인정받았다고 8일 밝혔다.
주최측은 올해 전세계 CMO 기업들을 대상으로 23개의 세부 항목을 평가해 역량(Capabilities), 호환성(Compatibility), 전문성(Expertise), 품질(Quality), 안정성(Reliability), 서비스(Service) 등 총 6개 부문에서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수상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COVID-19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글로벌 최고 수준의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 역량을 인정받았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우수한 글로벌 공급망 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아스트라제네카, 일라이 릴리와 GSK 등 글로벌 제약사들이 개발한 COVID-19 항체치료제를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생산했다.
또한 모더나 백신 완제의약품(DP) 위탁생산을 위해 기술이전부터 검증용 배치 생산까지 평균 6개월 이상 소요되는 기간을 2~3개월로 단축했다. 백신 출하 일정 역시 당초 예상보다 4개월 가량 앞당겨 COVID-19 백신 및 치료제 공급에 기여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2013년 생산성(Productivity) 부문에서 수상한 이후, 올해로 9년 연속 CMO 리더십 어워즈를 수상해왔다.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CMO 리더십 어워즈 수상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경쟁력을 인정해준 많은 고객들 덕분이며, 더욱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유전자·세포치료제 및 mRNA 백신 원료의약품(DS)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제약바이오 시장의 다양한 요구를 부합하는 CDMO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CMO 리더십 어워즈는 미국의 생명과학 분야 전문지 '라이프 사이언스 리더(Life Science Leader)紙'와 제약∙바이오 산업 연구기관인 '인더스트리 스탠더드 리서치(ISR)社'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CMO 분야 시상식이다./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에이피알, 글로벌 인재 채용…해외시장 공략 박차
- 아영FBC “디아블로, 단일 브랜드 최초 200만병 신기록”
- 현대차그룹, 작년 美서 친환경차 34만6,000대 판매 '13년만 최다'
- 롯데칠성음료, ‘스카치블루 클래식’ 출시
- 세정그룹, 2025년 임원 인사…“기업 경쟁력 강화”
- 네오플, 제주도 내 백혈병 소아암 환아 지원 사업 3년 연장
- 환율, 장중 1,450원 아래로 하락…"트럼프 관세 완화 정책 영향"
- 올해 소비시장 키워드 'S.N.A.K.E'…생존·불황형 소비
- 에어프레미아, 알래스카항공 미주 연계운항 잠정 중단
- 하림,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 대상 수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은행권, 설 연휴 중소기업·소상공인 75조 규모 금융지원
- 2원주연세의료원, 따뜻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 3김용식 부산세관장, 새해 맞아 중앙공원 충혼탑 참배
- 4호텔 인터불고원주, 반려동물 동반 투숙객에 강원도 특산물 ‘빙어’ 활용한 반려동물 전용 간식 제공
- 5횡성군, 2024년 고향사랑기부금 최종 4억8,400만원 모금
- 6원주지방환경청, 2025년 강원 및 충북지역 환경기초시설 ... 예산 4,390억원 지원
- 7토지행정 분야 '찾아가는 강원도정'
- 8춘천시,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시민 알권리 충족
- 9북부지방산림청, 숲가꾸기 추진 결의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 10하이원리조트, 장기 투숙객 겨냥‘롱 스테이 인 하이원’패키지 선보여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