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일하는재단-한전KDN, 온라인 수출상담회 지원사업 성료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이세중)과 한전KDN(사장 김장현)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원활한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수출상담회 지원사업이 성공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신규 해외 바이어 발굴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 10개사를 선발, 지난해 7월부터 ‘미국, 베트남 온라인 수출상담회’, ‘기업별 해외개척자금’, ‘해외수출제품 블로그 마케팅’ 등을 지원했다.
특히 지난해 11월에는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진행, 지원 기업별 바이어를 매칭을 통해 총 53건의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올해 1월까지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지원기업과 바이어간 총 3건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만들어 냈다.
또한 기업별 패키지 개선 및 생산비, 물류비 등의 사업비를 지원, 원활한 수출과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를 통해 2021년 12월 말 기준 약 6개월 간 총 약 2억 5천만원의 수출성과를 달성했다.
이와 더불어 2021년 12월 한달동안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 사회적경제기업 및 수출제품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인지도 강화에 힘썼다.
지원기업 제주마미 관계자는“지원사업을 통해 신규바이어를 발굴하고, 수출용 제품 생산비 일부를 지원받아 보다 빠르게 수출과정에 대응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을 대상으로 효과성 있는 지원사업이 지속되길 바란다”라고 사업 참여소감을 전했다.
박지영 함께일하는재단 사무국장은“신규 바이어 발굴과 수출 계약 체결 성과를 이뤄내는 과정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사회적 가치에서 나아가 해외시장에서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실질적인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무디스, 美 신용등급 'Aaa'→'Aa1'로 하향
- 이미경 CJ부회장, 美 USC 졸업식 연설…“겸손·회복력·자비심 가져야”
- 닛산차, 日 2곳·해외 5곳서 공장 폐쇄 논의 중
- "오픈AI, UAE에 세계 최대급 데이터 센터 구축 지원 예정"
- 에어서울, 돗토리현과 '2025 트래블 쇼' 참가
- 한국마사회, 국민권익위와 청렴 윤리경영 합동 교육 개최
- 더벤티, 5월 전국 단위 창업 설명회 개최
- 방사청, 캐나다 국제문제연구소와 국방·방산 MOU
- 광주 금호타이어공장 화재…행안장관 대행 "구조·화재진압 총력"
- 트럼프 "韓은 우리와 무역 합의 원해…모두와 합의하지 않을 것"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제45주년 5⋅18민주항쟁 전야제⋅⋅⋅'시민중심 행사'
- 2무디스, 美 신용등급 'Aaa'→'Aa1'로 하향
- 3이미경 CJ부회장, 美 USC 졸업식 연설…“겸손·회복력·자비심 가져야”
- 4닛산차, 日 2곳·해외 5곳서 공장 폐쇄 논의 중
- 5"오픈AI, UAE에 세계 최대급 데이터 센터 구축 지원 예정"
- 6에어서울, 돗토리현과 '2025 트래블 쇼' 참가
- 7한국마사회, 국민권익위와 청렴 윤리경영 합동 교육 개최
- 8더벤티, 5월 전국 단위 창업 설명회 개최
- 9방사청, 캐나다 국제문제연구소와 국방·방산 MOU
- 10광주 금호타이어공장 화재…행안장관 대행 "구조·화재진압 총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