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홈쇼핑도 고객 경험 혁신”…‘한눈에쇼핑’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2-02-24 09:00:00 수정 2022-02-24 09:00:00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LG유플러스 모델이 한눈에쇼핑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LG유플러스는 고객의 홈쇼핑 시청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모아 보여주는 한눈에쇼핑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한눈에쇼핑은 현재 방송 중인 홈쇼핑 상품과 판매했던 상품, 앞으로 판매할 상품을 모아서 보여주는 U+tv 전용 부가 서비스다. 고객은 별도 비용 부담 없이 한눈에쇼핑을 통해 다양한 판매 상품을 살펴보고, 모바일 구매 페이지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홈쇼핑 이용 경험이 있는 20~50U+tv 고객 1,6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홈쇼핑 시청때 가장 불편한 점은 필요 정보가 나올 때까지 계속 시청해야 한다(74.1%)’로 조사됐다. 홈쇼핑의 주 시청고객인 40~50대는 어느 채널에서 무슨 상품을 방송하는지 모른다'를 불편 사항으로 꼽기도 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TV 홈쇼핑 이용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홈쇼핑 사업자 및 홈쇼핑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중소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한눈에쇼핑을 내놨다. U+tv 고객은 일방향적인 홈쇼핑 시청에서 벗어나 자신이 원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U+tv 고객은 홈 화면 상단에 노출된 메뉴나 채널 변경 시 노출되는 메뉴를 통해 한눈에 쇼핑에 접속할 수 있다. 최신 리모컨에 탑재된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서도 접속 가능하다. 서비스 페이지는 홈쇼핑 채널에서 지금 방송 중인 상품은 물론, 과거 판매했던 상품 및 향후 판매 예정인 상품에 대한 정보를 모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고객은 상품 정보에 기재된 ARS와 상품 번호를 통해 전화로 구매하거나, 상품 구매 링크를 문자로 전송하는 모바일 주소 전송하기기능을 통해 홈쇼핑사 모바일 사이트로 이동해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주소 전송은 자사 고객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에게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한눈에쇼핑 출시를 맞아 롯데홈쇼핑과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20일까지 한눈에쇼핑에서 롯데홈쇼핑(10)이나 롯데원티비(36)가 판매하는 상품의 구매 주소를 공유한 고객은 롯데홈쇼핑 앱을 통해 7% 중복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매일 발급되며, 롯데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주문·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한눈에쇼핑 서비스를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관심 상품을 설정하면 관련 상품 정보를 제공하거나, 고객의 시청 이력을 분석해 유사한 상품 제공하는 등 맞춤형 상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도 도입할 방침이다. 현재 참여하고 있는 8개사(12개 쇼핑 채널) 외 다양한 홈쇼핑 사업자와 협업을 통해 상품 제공 범위도 확대할 예정이다.

 

성인창 LG유플러스 홈쇼핑서비스TF PM홈쇼핑을 이용하는 고객이 느끼는 불편을 해소하고 홈쇼핑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내놨다라며 홈쇼핑 시장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과 홈쇼핑 업계가 가장 선호하는 방송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