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지식산업센터 ‘브루클린 스퀘어’ 분양

광주광역시 북구 연제동 첨단 국가산업단지 2지구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브루클린 스퀘어’가 분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브루클린 스퀘어’는 연면적 6만 2484.15㎡, 지하 2층~지상 14층 규모로 특화 설계가 적용된 섹션 오피스, 창고형 공장 등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시설 및 운동시설 등 지원시설이 조성된다.
특히 차량이 건물 내부로 진입해 공장 문 앞에서 주차와 조업이 한 번에 이루어지는 드라이브인 제조공장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램프 진출입부 최대 9.0m의 회전반경으로 2.5t 대형 화물차량이 원활한 진출입과 차량 통행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5.2m의 층고와 1.2t/㎡의 견고한 바닥하중으로 물류 적재에 용이하며, 대형 화물차 진출입뿐만 아니라 화물운반을 돕는 호이스트 시스템 설치도 용이하다. 지하 1층과 지상층 서비스 발코니, 2.0t 화물용 엘리베이터, 지하 2층에는 샤워시설까지 제공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총 688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하였으며, 광주 최대 규모인 전기차 충전소 50개소를 제공한다. 지상 7층~14층에는 가변형 구조인 섹션 오피스 형태로 업종 및 규모에 맞춰 사무실 크기를 구성이 가능하며, 입주자 전용 커뮤니티 시설인 공용회의실이 제공된다.
지원시설 지상 1~2층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올 수 있는 1∙2종 근린생활 시설과 1층 1,038.87㎡, 2층 1,369.62㎡ 규모의 운동시설이 구성된다. 일반 지식산업센터에서 보기 힘든 12m 층고의 넓은 광장과 상가 전용 엘리베이터, 중앙 에스컬레이터 등이 조성되며, 전호실 6.0m의 층고로 공간 활용도 뛰어나다.
빛고을대로와 인접해 수완지구∙상무지구로부터 차량으로 10분대 진입이 가능하며 또한 호남고속도로 동림 IC, 광주제2순환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장점이다. 광주도시철도 2호선 연제역이 2023년 개통되면 광주 시내 전역을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진다.
한편 ‘브루클린 스퀘어’ 분양홍보관은 광주 서구 상무대로 일원에 마련돼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네이버 플레이스, AI 브리핑 적용 후 클릭률 두 자릿수 증가
- 롯데 유통군, 제1회 'AI 컨퍼런스' 개최
- DX KOREA 2026 조직위원회 공식 발족…"민·관·군 협력 가속화"
- KOTITI시험연구원, KGM과 모빌리티·배터리 기술협력
- 신동와인, 클라랑델 아시아 최초 앰배서더로 ‘김덕주 소믈리에’ 선정
- 네이버클라우드, 서울대와 소버린 AI·인재 양성 협력
- "AI로 사회문제 해결"…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 개최
- CU, 간편결제 계좌·카드 통합 서비스 ‘CU페이’ 론칭
-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가장 중요한 성공 척도는 고객”
- 롯데백화점, ‘롯데 키즈 오케스트라’ 신규 단원 모집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나노실리칸첨단소재, 실리칸에 최대주주 지분 21억원 블록딜
- 2네이버 플레이스, AI 브리핑 적용 후 클릭률 두 자릿수 증가
- 3제우스·파미유, 50억 투자 유치…"푸드테크 시장 진출"
- 4롯데 유통군, 제1회 'AI 컨퍼런스' 개최
- 5DX KOREA 2026 조직위원회 공식 발족…"민·관·군 협력 가속화"
- 6KOTITI시험연구원, KGM과 모빌리티·배터리 기술협력
- 7신동와인, 클라랑델 아시아 최초 앰배서더로 ‘김덕주 소믈리에’ 선정
- 8네이버클라우드, 서울대와 소버린 AI·인재 양성 협력
- 9원주시민의날 기념 읍면동 노래자랑 개최
- 102025 원주라면페스타 9월 개최 확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