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자연 다 갖춘 레타스 하우스 인기…'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주목
판교까지 4정거장, 강남까지 8정거장… 직주근접 프리미엄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최근 교통여건은 물론 가구 내 쾌적한 자연환경이 갖춰진 테라스 하우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3월 경기도 고양시에 공급된 테라스 하우스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은 평균 8.3대 1, 최고 55.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을 마쳤다.
단지는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통일로 나들목과 서울문산고속도로 고양 분기점 등 광역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차량을 이용하면 서울 은평구와 서대문구, 마포구 등으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 성공적인 분양이 가능했다는 분석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에서 분양 단지의 가치를 결정짓는 것은 교육, 녹지, 편의시설 등 다양한 요소들이 있지만, 그 중 '교통'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며 "교통환경이 우수한 입지는 생활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인구유입으로 인한 주변 상권 확대, 부동산 시장 활기 등으로 인한 집값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광주에서 선보이는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가 주목된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는 경기도 광주시 최초의 테라스 하우스로, 오는 4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2단지는 5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경기도 광주시 쌍령동 일원에 위치하며, 1단지 3개동 46가구, 2단지 2개동 38가구로 총 84가구 규모다. 전 가구 테라스가 제공되는 전용 84㎡ 단일 면적이며, 6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됐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는 편리한 교통망을 통해 인근 판교 및 분당, 강남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경강선 경기광주역이 위치해 있어 판교역까지 4정거장, 강남역까지 8정거장이면 갈 수 있고, GTX-A노선(2024년 예정)으로 갈아탈 수 있는 경강선 성남역(2023년 예정) 이용도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경기광주역은 수서~광주 복선전철(2027년 예정) 정차역으로 개통 시 수서역까지 약 12분만에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위례신사선 연장사업, 서울~세종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다양한 교통호재가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는 푸른유치원과 푸른초등학교가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걸어서 통학 가능한 학세권 단지로, 광주중·고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아울러 이마트, 식자재마트, 경안시장, 주민센터, 광주시립도서관, CGV 등은 물론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스타벅스 경기광주DT점)와 패스트푸드 지점(맥도날드 경기광주DT점) 등 인근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경안천, 국수봉, 마름산 등 쾌적한 자연환경이 가깝게 있고, 광주 최대 규모의 쌍령근린공원(51만㎡ 예정), 청석공원, 경안근린공원의 이용도 가능하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가구 채광과 전망이 우수한 4Bay설계가 적용됐다. 지상에는 커뮤니티광장, 주민공동시설, 운동시설 등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또 발코니, 14.9m 듀얼 와이드 테라스, 다락방(일부제외) 등 다양한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넓은 실사용 면적을 확보할 수 있는 발코니 확장과 테라스 설치도 무상으로 제공해 실수요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는 청약 당첨 이력, 주택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청약통장 없이도 내 집 마련을 노려볼 수 있는 만큼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한편, 분양사무실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역 인근에 위치한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설 앞두고 배추·무 가격 급등…정부, 유통실태 점검 나선다
- ‘최장 9일’ 설연휴, 환율부담에 국내여행 증가세
- 작년 네이버 연매출 10조원 이상 '역대 최고치' 전망
- "정치적 혼란 길어지면 한국 경제 성장률 1%대 고착"
- 尹 대통령 지지자 서울서부지법 난입 사태 40여건 부상 신고 접수…경찰관 5명 중상
- SKT, 설 전 파트너사에 1,230억원 대금 조기 지급
- 경찰청 "일부 尹 지지자 서부지법 폭력난동, 엄정 대응"
- 경찰, 尹 구속영장 발부한 차은경 서부지법 부장판사 신변 보호
- 정·재계 인사들, 트럼프 취임식 참석 위해 방미길 올라
- ‘탄소세’ 카드 시동거는 트럼프 2기…국내 철강·자동차 산업 ‘위기이자 기회’ 전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설 앞두고 배추·무 가격 급등…정부, 유통실태 점검 나선다
- 2‘최장 9일’ 설연휴, 환율부담에 국내여행 증가세
- 3작년 네이버 연매출 10조원 이상 '역대 최고치' 전망
- 4"정치적 혼란 길어지면 한국 경제 성장률 1%대 고착"
- 5尹 대통령 지지자 서울서부지법 난입 사태 40여건 부상 신고 접수…경찰관 5명 중상
- 6SKT, 설 전 파트너사에 1,230억원 대금 조기 지급
- 7경찰청 "일부 尹 지지자 서부지법 폭력난동, 엄정 대응"
- 8경찰, 尹 구속영장 발부한 차은경 서부지법 부장판사 신변 보호
- 9수술대 오르는 은행권 '가산금리'…보험료·출연료 제외될 가능성
- 10정·재계 인사들, 트럼프 취임식 참석 위해 방미길 올라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