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역세권 생활숙박시설 ‘엘시그니처’ 분양예정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5가 일원에 들어서는 생활숙박시설 ‘엘시그니처’가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카이럭스가 시행하고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엘시그니처’는 지하 6층~지상 31층 1개 동, 전용 33~219㎡ 총 279실 규모로 수요자들의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타입 구성으로 만족도를 높였다.
여기에 독특한 외관을 기반으로 테라스 구조, 고급 마감재 및 인테리어 등을 적용할 예정이며, 스카이라운지, 오픈라이브러리, 피트니스, 골프, 수영장, 사우나, 회의실·섹션오피스, 컨벤션홀, L다이닝(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여기에 스마트 IoT 시스템과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는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5가역과 이어지는 초역세권으로 제2순환로 학운IC 등 도로망도 편리해 지역 곳곳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광주역이 인근에 위치해 KTX와 SRT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동구는 금융 중심지로 금남로를 따라 국민연금공단과 은행, 증권사 등 공공 및 민간금융기관 약 30여 곳이 자리하고 있으며, 백화점, 대형마트, 먹자골목 및 상업시설이 인근에 밀집해 있다.
뿐만 아니라 2018년 광주 동명동을 시작으로 서남동, 산수동, 계림동까지 4년 연속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되는 등 여러 재건축·재정비 사업이 곳곳에서 이뤄지고 있는 지역이다. 각종 개발호재를 바탕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품어, 일대 부동산 가치는 나날이 상승할 전망이다.
한편 ‘엘시그니처’는 오피스텔과 달리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을 적용받아 강화된 DSR 규제에 자유로우며, 전매제한을 받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bhc, 첨단 튀김로봇 ‘튀봇’ 전국 30개 매장으로 확대
- 네이버 플레이스, AI 브리핑 적용 후 클릭률 두 자릿수 증가
- 롯데 유통군, 제1회 'AI 컨퍼런스' 개최
- DX KOREA 2026 조직위원회 공식 발족…"민·관·군 협력 가속화"
- KOTITI시험연구원, KGM과 모빌리티·배터리 기술협력
- 신동와인, 클라랑델 아시아 최초 앰배서더로 ‘김덕주 소믈리에’ 선정
- 네이버클라우드, 서울대와 소버린 AI·인재 양성 협력
- "AI로 사회문제 해결"…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 개최
- CU, 간편결제 계좌·카드 통합 서비스 ‘CU페이’ 론칭
-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가장 중요한 성공 척도는 고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bhc, 첨단 튀김로봇 ‘튀봇’ 전국 30개 매장으로 확대
- 2나노실리칸첨단소재, 실리칸에 최대주주 지분 21억원 블록딜
- 3네이버 플레이스, AI 브리핑 적용 후 클릭률 두 자릿수 증가
- 4제우스·파미유, 50억 투자 유치…"푸드테크 시장 진출"
- 5롯데 유통군, 제1회 'AI 컨퍼런스' 개최
- 6DX KOREA 2026 조직위원회 공식 발족…"민·관·군 협력 가속화"
- 7KOTITI시험연구원, KGM과 모빌리티·배터리 기술협력
- 8신동와인, 클라랑델 아시아 최초 앰배서더로 ‘김덕주 소믈리에’ 선정
- 9네이버클라우드, 서울대와 소버린 AI·인재 양성 협력
- 10원주시민의날 기념 읍면동 노래자랑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