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 ‘2022국가대표브랜드’ 선정 발표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가 제4회 ‘2022국가대표브랜드(Korea Representative Brand)’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각 산업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발표 했다고 밝혔다.
‘2022국가대표브랜드‘는 좋은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의 대표브랜드를 선정∙발표하는 행사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정보제공과 기업의 브랜드 가치 성장을 위해 제정되었다.
올해는 미디어 및 소비자 평가 등을 종합하여 산업별로 대기업, 중견, 중소 기업군으로 분류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했다.
산업별로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3 (스마트폰), 현대자동차 제너시스(자동차), 기아 EV6(전기차) 등이 선정되었으며, 엔터테인먼트 부문에는 방탄소년단(K팝그룹)’이 선정되었다. 또한 K-뷰티 부문에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화장품), 엘지생활건강 더후(한방화장품) 등이 선정되었으며, K-푸드 부문에는 비비고(즉석식품), 파리바게뜨(제빵) 등이 선정되었다.
이어 K패션 부문에는 LF 헤지스(캐쥬얼)와 볼빅(골프), 헬스케어 부문에는 정관장(홍삼), 관광대표브랜드로 제주도와 경리단길(핫플레이스)등이 선정되었다. 특히 중소기업 브랜드로 리꾸(유아용매트), 보뚜(건강식품), 두즈드라이기(애견용품)이 최종 선정 되었다.
선정위원회는 “펜데믹 이후 전세계적인 낮은 경제 성장률 가운데서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이 국가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2022 KOREA대표브랜드 선정 발표함으로써, 해외 소비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돕고자 한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사] 중소벤처기업부
- SBA, 프랑스 니스에 ‘서울 연계 F&B 공간’ 런칭 지원
- S-OIL, AI 기반 구매 시스템으로 혁신 가속화
- 이형배 대표이사, 인젠트 이끈다…AI·데이터 플랫폼 강화 박차
- BMW 내쇼날 모터스, 평택 전시장 새로 단장해 오픈
- 한성자동차, 창립 40주년 기념 '40대 한정' 한성에디션 출시
-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AFK', 신규 파이터 ‘시라누이 마이’ 업데이트
- 볼트테크코리아, 롯데하이마트와 '아이폰 17 업그레이드 서비스' 출시
- NHN링크, 1010석 규모 ‘티켓링크 1975 씨어터’ 공연장 3일 개관
- 카카오, ‘2025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중소벤처기업부
- 2강태영 NH농협은행장 "추석 연휴 기간 사이버 보안 총력"
- 3SBA, 프랑스 니스에 ‘서울 연계 F&B 공간’ 런칭 지원
- 4성남시, 도시계획조례 개정..."탄천 수질 오염 우려↑"
- 5추석 연휴, 광한루원서 '신관사또 부임행차' 특별공연 열린다
- 6남원시, 가을맞이 소규모 기획전…곤충·절지동물 특별전 선보여
- 7김포도시관리공사, 도시개발 정상화..."한강시네폴리스 사업 등 본격화"
- 8인천시, 주민이 결정한 29억 원…지역 문제 해결 나선다
- 9서울 5호선 김포·검단 연장, ‘2031년 개통’ 향한 긴 여정
- 10경기신보, "상인 위기 극복 돕겠다"...현장 소통 나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