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 ‘2022국가대표브랜드’ 선정 발표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가 제4회 ‘2022국가대표브랜드(Korea Representative Brand)’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각 산업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발표 했다고 밝혔다.
‘2022국가대표브랜드‘는 좋은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의 대표브랜드를 선정∙발표하는 행사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정보제공과 기업의 브랜드 가치 성장을 위해 제정되었다.
올해는 미디어 및 소비자 평가 등을 종합하여 산업별로 대기업, 중견, 중소 기업군으로 분류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했다.
산업별로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3 (스마트폰), 현대자동차 제너시스(자동차), 기아 EV6(전기차) 등이 선정되었으며, 엔터테인먼트 부문에는 방탄소년단(K팝그룹)’이 선정되었다. 또한 K-뷰티 부문에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화장품), 엘지생활건강 더후(한방화장품) 등이 선정되었으며, K-푸드 부문에는 비비고(즉석식품), 파리바게뜨(제빵) 등이 선정되었다.
이어 K패션 부문에는 LF 헤지스(캐쥬얼)와 볼빅(골프), 헬스케어 부문에는 정관장(홍삼), 관광대표브랜드로 제주도와 경리단길(핫플레이스)등이 선정되었다. 특히 중소기업 브랜드로 리꾸(유아용매트), 보뚜(건강식품), 두즈드라이기(애견용품)이 최종 선정 되었다.
선정위원회는 “펜데믹 이후 전세계적인 낮은 경제 성장률 가운데서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이 국가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2022 KOREA대표브랜드 선정 발표함으로써, 해외 소비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돕고자 한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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