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대학원, 2022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대학원은 2022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4개 학부 131개 학과로 5월 16일부터 27일 오후 6시까지 인터넷으로 원서를 접수한다.
모집인원은 석사과정은 140명(가좌・칠암캠퍼스 122명, 통영캠퍼스 18명), 박사과정(석·박사통합과정 포함)은 28명(가좌・칠암캠퍼스 26명, 통영캠퍼스 2명)이다. 면접·구술(실기) 고사는 6월 16일 지원학부(과)별로 실시한다.
계약학과 융합기계공학과(박사과정)는 중소(중견)기업에 3년 이상 재직을 포함하여 현 소속 기업에서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사람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항공우주융합공학과(석사, 박사과정)는 한국항공우주산업(주)에 3년 이상 재직 중인 사람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또한 정부위탁생, 북한이탈주민 등도 모집(석사과정)한다.
경상국립대 대학원은 외국인 및 재외국민 특별전형(246명)도 실시한다. 외국인은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경우이고, 재외국민은 외국에서 우리나라 초중등교육과 대학교육에 상응하는 교육과정을 전부 이수한 사람이다. 외국인과 재외국민 특별전형 원서는 5월 4일부터 5월 20일까지 접수하고 구비서류는 5월 24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전공수학능력평가는 6월 15-17일에 실시한다.
경상국립대 대학원(원장 박기훈)에 따르면 경상국립대 대학원은 국내 15-20위권 명문대학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농생명, 기계항공, 나노신소재·화학 등 특성화 분야는 세계 수준으로 도약하고 있다.
대학원 인력양성 사업인 4단계 BK21 사업에 7개 연구단 및 1개 연구팀에 선정되어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관련 분야 대학원생은 매월 박사과정 130만 원, 석사과정 70만 원을 지원받게 되어 연구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경상국립대는 대학원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글로벌 수준의 대학원 혁신이 가능하게 됐다. 이 사업에는 연구력이 우수한 전국 20개 대학이 선정됐다.
전일제 대학원생에게는 연구조교(RA), 교육조교(TA) 등 다양한 장학 특전이 있으며, 학·석사학위 연계과정, 석·박사학위 통합과정 및 복수박사학위제를 운영하여 우수 인재를 조기 발굴하고 지속적인 연구를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창군, 400년 전통 지주식 김 양식 재도약 기반마련 '환영'
- 심덕섭 고창군수, 국정기획위 방문…'고창 대선공약 6건' 국정과제 반영 요청
- [달성군 영상뉴스] [속보] 달성군 식품 공장서 환기장치 고장…직원 8명 병원 이송
- 고창군, 민선8기 3주년 군민 만족도 평가 80%
- 명현관 해남군수, 국회·중앙부처 방문…국비 확보 '총력
- 서현옥 의원, 미군이전평택지원법 연장 촉구… "평택의 희생 외면 말아야"
- 안산시, 공유자전거 관리 ,, 민·관 합동 협의체 본격 운영
- 경기도청, 친환경 제로에너지 건축의 새로운 모범 제시
- 수원시 '새빛 환경수호자' 출범
-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제385회 제2차 본회의 개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K하이닉스, 보통주 375원 현금배당…2600억원 규모
- 2우미건설, 계열사 절반 정리…‘벌떼입찰’ 후폭풍?
- 3불안한 한미약품, 신동국 회장 경영 개입 속내는?
- 4‘게임 질병코드’ 논란 재점화…부처 간 이견에 업계 혼란
- 5‘집사 게이트 연루’ HS효성, 총수 리스크 ‘촉각’
- 6불닭 다음은 ‘헬스케어’…삼양 3세 전병우 시험대
- 7주담대 위험가중치 상향?...은행 "실수요자 자금조달 차질"
- 8K방산, 정보보안 노력 ‘미흡’…“보안 경쟁력 키워야”
- 9성수기 앞둔 항공주 ‘희비’…한진계열 항공사만 ‘맑음’
- 10롯데손보, 자본확충 불투명…당국 조치 '초읽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