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데이터, AI 엑스포에서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 '위고봇' 소개

빅데이터 센터 위고데이터가 오늘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AI EXPO KOREA 2022’에 참가해 인공지능 챗봇 WIGO BOT(위고봇)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AI EXPO KOREA'는 광범위한 AI산업 종사자들과의 교류를 통한 비즈니스를 현실화하기 위해 마련된 국내 최대 규모의 AI 전문 전시회로 한국인공지능협회, 서울메쎄, 인공지능신문이 주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위고데이터는 다년간의 빅데이터 수집의 노하우를 살려 챗봇 솔루션 사업 확장에 나선다.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WEB, 모바일앱, 자율주행로봇, 키오스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한 AI기반 챗봇 솔루션 'WIGO BOT v1.0'을 선보인다.
특히 WIGO BOT(위고봇)은 최근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장 및 로봇 자동화 확대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에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 자연어 처리를 통한 쌍방향 대화형식이 가능함에 따라 자율주행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고객센터 단순문의 처리와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케이션 등 최저시급 인상 및 근로시간 단축에 대비하여 인력대체로 업무의 효율화를 더욱 극대화한다. 쌍방향 대화 및 챗봇 기능으로 홈페이지 내 QnA, 모바일앱, 관광정보안내, 민원안내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적용 가능하다.
또한 터치형 안내 공통화와 큐레이팅 기능을 탑재해 온라인 관리가 가능하며, 동시 여러 대의 서비스 봇을 관리할 수 있다. 부가 기능으로는 화상통화 및 사진 촬영, 전시장 관리, 로봇 관리, 컨텐츠 관리, 챗봇 관리 등이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위고봇 v1.0은 춘천시청, 용평리조트 등 관광지 및 공공기관에 배치하여 각종 정보를 제공 안내하고 있으며, 추후 다양한 산업에 활용하여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위고데이터는 빅데이터 수집∙전처리∙라벨링 전문회사로서 아날로그 데이터를 디지털화하는 '디지털라이징'과 국내 최대 미디어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디어빅데이터' 사업을 전개 중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동두천시-신한대, 지역 혁신 맞손
- 2장수군, ‘2025 풍년기원 영농발대식’ 성황리 개최
- 3장수군, 찾아가는 탄소중립 녹색생활 실천 교육 추진
- 4순창군, 100억 규모 ‘농촌공간정비사업’ 최종 선정
- 5순창군 보건의료원, 온기곤 신임 원장 취임…"지역사회 건강 증진 힘쓸 것"
- 6순창군, 제2회 청소년어울림마당 'YF'…청소년 공연팀 모집
- 7순창군의회,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6명 위촉
- 8남원보호관찰소 보호관찰위원 협의회 새 출발…양장욱 회장 취임
- 9소호은행 컨소 “소상공인 위한 은행 되겠다”
- 10코오롱글로벌·동부·금호건설 적자 전환…위기설 ‘솔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