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피오, 경험·실력 갖춘 외부 전문가 영입…“성장 극대화할 것”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에이치피오는 19일 글로벌 탑티어 건강기능식품 기업으로 도약하기 각 분야 전문가를 영입, 전문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에이치피오는 글로벌 뉴트리션(Nutrition) 리더사에서 탁월한 경영능력을 인정받은 피터 누보어 (Pieter Nuboer)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피터 누보어 사외이사는 ‘DSM Human Nutrition&Health APAC’ 부사장과 ‘DSM Nutritional products APAC’ 사장을 역임했고, 최근 ‘DSM-Erber’에서 최고운영책임자 (COO)로 기업내 다양한 사업 전략을 총괄했다.
DSM은 1902년에 설립돼 최초로 비타민C 원료를 개발한 세계 최대 비타민 제조기업이자, 글로벌 영양과학 기업으로 약 50여 개국 200여 곳의 도시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이다. 또, 네덜란드 증권시장에서 약 300억 유로(약 40조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에이치피오와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하이퀄리티 건강기능식품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에이치피오는 재무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민정기 전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대표이사(CEO)도 사외이사로 새롭게 선임했다. 민 사외이사는 조흥은행에서 런던지점 지점장, 국제영업부 부장을 거쳐 신한금융지주의 리스크관리팀장과 전략기획팀장을 역임한 재무 전문가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민 사외이사는 고도화된 리스크 관리와 내부통제 시스템을 운영하는 금융사에서 재무회계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며 “에이치피오가 지향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를 위해 선진 거버넌스 시스템을 운영하고 건강한 재무구조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민 사외이사가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피터 누보어와 민정기 사외이사 영업 외에도 향후 사업에 도움이 되는 실력과 경험을 갖춘 다양한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영입해 회사의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카카오뱅크, 오는 14일 새벽 전산 시스템 정기 점검 예고
- NH투자증권, 부동산아카데미 ‘해외부동산 Insight Tour’ 개최
- 키움증권, 우리아이 자립계좌 함께 키움 이벤트
- [부고] 김기훈(NH투자증권 SME부 부장)씨 부친상
- 신한금융, 韓·日 금융협력 세미나… 전환금융·디지털 채권 논의
- NH농협은행, 재생에너지 확대 위한 직접전력거래계약(PPA) 체결
- 코스피 시총 지각변동…조·방·원이 상위권 꿰찼다
- '신뢰 위기' 새마을금고, 행안부 감독 한계 도마에
- 금융당국 역대급 조직 개편…금융권 혼란 속 분주
- 신용카드학회, 22일 포럼…캐피탈사 혁신·비전 논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심덕섭 고창군수 “가을시즌 다양한 축제 성공개최로 도시활력도 높일 것”
- 2고창군 “시민단체 성명, 군정 흠집내기 소설…사실관계 따질 것”
- 3부산항만공사 "재난대응 안전훈련 올해도 우수"
- 4베스트텍, 印 4개 대학과 MOU…푸네·벵갈루루 거점으로 글로벌 확장 가속
- 5바디프랜드, ‘퀀텀 AI뷰티캡슐’ IFA 2025 혁신상 수상
- 6제31회 원주국제걷기대회 개최
- 7LS, 강릉 가뭄 피해 복구 소방공무원 위해 커피차 운영
- 8방통위 "아이폰17 사전예약, 가짜 광고 피해 주의"
- 9경총, '제2회 안전문화혁신대상' 공모…"안전한 일터 만들어요"
- 10김광열 영덕군수, 관내 축구 지도자들과 현장 소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