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1분기 매출 4조3,423억원…전년 대비 2.1% 증가
[서울경제TV=장민선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은 27일 올해 1분기에 매출 4조3천423억원, 영업이익 2천58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작년 1분기 대비 매출은 2.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4.1% 감소했다. 영업이익률은 6%를 기록했다.
이창실 LG에너지솔루션 최고재무책임자(CFO) 전무는 "원재료 가격 상승과 차량용 반도체 부족 현상,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에 따른 부품 수급난 등 경영 불확실성을 높이는 요인이 적지 않았지만, EV(전기차)용 원통형 배터리 수요 견조 등에 힘입어 시장 전망을 웃도는 실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주요 원자재 가격의 판가 연동을 통해 시장 영향을 최소화하고, 공정 자동화로 생산성을 높인 점도 실적 향상의 배경으로 들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글로벌 배터리 생산능력 확대를 위한 시설 투자에 약 7조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북미 지역 합작법인 및 단독 공장 신·증설과 중국 원통형 생산라인 증설 등 다양한 신규 프로젝트가 진행됨에 따라 전체 투자 예상 규모가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런 투자를 통해 글로벌 생산 능력을 올해 말 200GWh(기가와트시) 수준에서 2025년 기준 520GWh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매출 목표는 지난해(17조9,000억원) 대비 약 1조3,000억원 늘어난 19조2,000억원으로 잡았다. LG에너지솔루션은 주요 거래선 신차 출시 효과와 EV용 원통형 배터리를 포함한 주요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해 매출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날 실적발표를 통해 수익성 개선 방안 등도 공개했다. 수익성 개선을 위해 메탈 수급 및 원자재 가격 변동상황에 더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리튬, 니켈, 코발트 등 주요 원재료 공급 업체들과 장기 공급 계약 및 전략적 지분 투자를 확대 진행해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함과 동시에 가격 경쟁력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판가 연동 메탈 범위도 기존 리튬, 니켈, 코발트에서 구리, 알루미늄, 망간 등까지 확대 적용한다.
음극재, 전해액, 바인더, 분리막 등 비메탈 원재료의 경우에도 가격 상승 요인을 판가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해 향후 리스크를 줄여나갈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전 생산 거점에 자동화·정보화·지능화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구축 작업을 통한 원가 절감 및 제조 경쟁력 강화에도 속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근본 구조 개선을 통한 제품 경쟁력 확보를 위한 방안도 내놨다. 파우치형 제품의 경우 열 확산 억제 팩 솔루션 확보, 코발트 프리(Cobalt free) 등 신규 소재 기반의 EV·ESS 제품 개발을 통해 안전성과 비용을 개선하고, 원통형 제품의 경우 고용량 신규 폼팩터 제품 개발로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최고경영자(CEO) 부회장은 "글로벌 경영 환경이 여전히 어려운 상황이지만 제품 경쟁력 및 품질 역량을 지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jja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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