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메틱, MCN ‘램스튜디오’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비대면 기초화장품 체험 서비스 기업 ‘클루메틱’이 뷰티 유튜버 MCN 전문기업 ‘램스튜디오’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클루메틱은 이번 협약을 통해 뷰티 유튜버가 소개한 기초화장품 제품을 구독자들이 집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MCN 전문기업 램스튜디오는 뷰티뿐 아니라 반려동물, 일상, 음악, 댄스, 스포츠, 게임 등 다양한 주제의 200여명 이상의 크레에이터들과 계약 중이다.
클루메틱은 ‘Clue’와 ‘Cosmetic’의 합성어로 화장품 영역과 관련된 모든 곳에 단서를 IT로 해결해 보고자 만든 카이스트 출신 인재들이 모여 설립한 기업으로 기초화장품 체험 서비스 ‘ET’를 론칭했다.
‘ET’ 플랫폼은 소비자들이 사용하고 싶은 제품의 샘플을 신청하여 배송료만 지불하여 받아보는 서비스로, 리뷰를 남기면 다른 제품을 추천받아 사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는 다양한 제품 체험의 기회를, 브랜드에게는 실사용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다.
오승언 클루메틱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브랜드들은 해당 유튜버가 소개한 제품을 정량적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반응이 어떠하였는지도 확인 할 수 있어 마케팅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유튜버 개개인에게도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을 위한 기회가 제공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