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메틱, MCN ‘램스튜디오’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비대면 기초화장품 체험 서비스 기업 ‘클루메틱’이 뷰티 유튜버 MCN 전문기업 ‘램스튜디오’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클루메틱은 이번 협약을 통해 뷰티 유튜버가 소개한 기초화장품 제품을 구독자들이 집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MCN 전문기업 램스튜디오는 뷰티뿐 아니라 반려동물, 일상, 음악, 댄스, 스포츠, 게임 등 다양한 주제의 200여명 이상의 크레에이터들과 계약 중이다.
클루메틱은 ‘Clue’와 ‘Cosmetic’의 합성어로 화장품 영역과 관련된 모든 곳에 단서를 IT로 해결해 보고자 만든 카이스트 출신 인재들이 모여 설립한 기업으로 기초화장품 체험 서비스 ‘ET’를 론칭했다.
‘ET’ 플랫폼은 소비자들이 사용하고 싶은 제품의 샘플을 신청하여 배송료만 지불하여 받아보는 서비스로, 리뷰를 남기면 다른 제품을 추천받아 사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는 다양한 제품 체험의 기회를, 브랜드에게는 실사용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다.
오승언 클루메틱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브랜드들은 해당 유튜버가 소개한 제품을 정량적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반응이 어떠하였는지도 확인 할 수 있어 마케팅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유튜버 개개인에게도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을 위한 기회가 제공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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