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분사 5주년…월 1.8억명 이용
경제·산업
입력 2022-05-02 20:36:31
수정 2022-05-02 20:36:31
장민선 기자
0개

네이버웹툰이 분사 5년동안 글로벌 월간 활성 이용자 수 1억8,000만명이 이용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네이버웹툰은 지난 2015년 네이버 사내독립기업(CIC)을 거쳐 2017년 5월 분사했습니다. 네이버웹툰의 이용자 수는 5년 전 분사 당시 4,600만 명이었지만 현재는 전 세계에 선보인 각종 웹소설·웹툰 플랫폼을 모두 합쳐 올 3월 기준 1억8,000만명을 기록했습니다.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는 5주년을 맞아 “네이버웹툰이 만든 플랫폼은 전 세계에서 1억8000만 명이 이용하는 ‘글로벌 No1. 스토리테크 플랫폼’의 위상을 갖게 됐다”며 “지난 5년 간의 성장보다 다가올 5년의 성장이 훨씬 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케미칼·수원특례시, SK 태생지에 지관서가 개관
- 삼성전자, '푸드 쇼케이스' 적용한 키친핏 맥스 냉장고 출시
- 렉서스코리아, ‘로드 앤 메모리 바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KGM, 안성팜랜드서 ‘차량 전시 이벤트’ 개최
- 카카오, 한국저작권위원회와 ‘2025 저작권 글 공모전’ 진행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한 달…브랜드 충성고객 4.8배 증가
- S-OIL, KT 위즈와 '프로야구 공동마케팅' 진행
- 롯데바이오, 아시아 바이오 기업과 ADC 임상 후보물질 생산계약
- HDC현대산업개발, 1분기 영업익 540억원…전년比 30%↑
- 몽고식품 노하우 담은 ‘깊은맛 홍게간장소스’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K케미칼·수원특례시, SK 태생지에 지관서가 개관
- 2삼성전자, '푸드 쇼케이스' 적용한 키친핏 맥스 냉장고 출시
- 3렉서스코리아, ‘로드 앤 메모리 바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4KGM, 안성팜랜드서 ‘차량 전시 이벤트’ 개최
- 5카카오, 한국저작권위원회와 ‘2025 저작권 글 공모전’ 진행
- 6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한 달…브랜드 충성고객 4.8배 증가
- 7S-OIL, KT 위즈와 '프로야구 공동마케팅' 진행
- 8롯데바이오, 아시아 바이오 기업과 ADC 임상 후보물질 생산계약
- 9HDC현대산업개발, 1분기 영업익 540억원…전년比 30%↑
- 10몽고식품 노하우 담은 ‘깊은맛 홍게간장소스’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