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22 그랜저’ 출시 …11일 판매개시

[서울경제TV=장민선 기자] 현대자동차는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강화한 ‘2022 그랜저’를 1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2022 그랜저는 기존 그랜저 계약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고급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확대 적용해 상품 경쟁력이 한층 높아졌다.
현대차는 12.3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와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를 전체 트림에 기본화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인기 트림인 르블랑에는 상위 트림에만 적용됐던 스웨이드 내장재와 뒷좌석 수동커튼 등을 기본 사양으로 추가해 고급감을 높였다.
또한 ▲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 지능형 안전 사양을 익스클루시브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해 안전성을 대폭 강화했다.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는 3.3 가솔린 모델에만 적용)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에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기본 사양으로 장착했다.
2022 그랜저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2.5 모델 ▲프리미엄 3,392만원 ▲르블랑 3,622만원 ▲익스클루시브 3,853만원 ▲캘리그래피 4,231만원이며, 가솔린 3.3 모델 ▲프리미엄 3,676만원 ▲르블랑 4,010만원 ▲익스클루시브 4,103만원 ▲캘리그래피 4,481만원이다. (※ 개별소비세 3.5% 반영 기준)
하이브리드 모델 판매 가격은 ▲프리미엄 3,787만원 ▲르블랑 4,008만원 ▲익스클루시브 4,204만원 ▲캘리그래피 4,606만원이다. (※ 하이브리드 세제혜택 및 개별소비세 3.5% 반영 기준)
현대차 관계자는 “그랜저는 6세대를 거쳐 완성된 최고의 상품성과 36년이 넘는 기간 동안 쌓아온 브랜드 파워로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며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2022 그랜저를 통해 세단 시장에서 독보적인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랜저는 지난해 국내 승용차 시장에서 8만 9,084대가 판매돼 베스트 셀링카에 올랐으며, 5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달성하는 등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에이비일팔공, 중소·스타트업 위한 ‘앰플리튜드 스케일 프로그램’ 론칭
- 인하대 창업지원단, '창업으로 잇-지' 최종 10팀 선정
- 스메그 리얼스팀 콤비오븐, ‘Compasso d’Oro’ 우수상 수상
- 카카오맵, 인천 전역에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 제공
- SK바이오팜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 일본에 신약허가신청 제출
- "10년 간 아시아나 마일리지 유지"…대한항공, 마일리지 통합방안 발표
- 에이아이트릭스, 메이요 클리닉 플랫폼과 계약 체결
- GS칼텍스·한국남부발전, 자가발전 설비 기술 교류 MOU
- 세계 젊은 디자이너 한자리…‘2025 IPDC 포스터디자인 대회’ 성료
- 라이엇 게임즈, 프라그먼트와 협업…발로란트 컬렉션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에이비일팔공, 중소·스타트업 위한 ‘앰플리튜드 스케일 프로그램’ 론칭
- 2한국광해광업공단, 추석을 앞두고 화순지역 집중호우 피해 주민을 위한 생필품 지원
- 350억 기부금으로...세브란스병원, ‘민윤기치료센터’ 오픈
- 4장흥군, '2025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폐막…'치유의 미래' 선포
- 5김한종 장성군수 "세심하고 촘촘한 ‘장성형 복지 모델’ 완성"
- 6한투證, 손익차등형 '한국밸류 라이프 V파워펀드' 1012억원 설정 완료
- 7인하대 창업지원단, '창업으로 잇-지' 최종 10팀 선정
- 8스메그 리얼스팀 콤비오븐, ‘Compasso d’Oro’ 우수상 수상
- 9해남군, LPGA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대회로 '세계적 도약' 기대
- 10카카오맵, 인천 전역에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 제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