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 ‘브이캐스트’, 브랜드명 '룸엑스'로 변경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ideo Technology as a Service) 기업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는 자사의 미디어 자산 관리 플랫폼 '브이캐스트(VCAST)' 브랜드명을 '룸엑스(Loomex)'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룸엑스’는 미디어 자산을 보유한 기업이 동영상, 이미지, 음원 등 콘텐츠를 기업 워크 프로세스에 맞게 관리할 수 있고,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와 IPTV, OTT 등 다양한 매체로 배포할 수 있는 미디어 자산 관리 플랫폼이다.
브이캐스트의 새로운 브랜드명 룸엑스는 ‘베틀, 직기’를 뜻하는 ‘룸(Loom)’과 ‘급행의, 신속한, 속달로’를 뜻하는 ‘익스프레스(Express)’의 합성어 고객이 보유한 콘텐츠와 데이터를 신속하게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카테노이드는 전통의 베틀(Loom)은 다양한 원료에서 실을 뽑아낸 다음 명주, 모시, 무명, 삼베 등 옷감을 만드는 최종 단계에서 사용하는 기구로, 고객의 콘텐츠와 데이터에 따라 다양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룸엑스의 정체성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BI 로고는 직조물을 형상화한 심볼을 통해 고객의 콘텐츠와 데이터를 엮어 서비스하는 룸엑스의 특징을 표현했다. 또한 심볼의 견고하고 신뢰성 있는 느낌과 더불어 날렵하면서도 부드러운 곡선의 서체를 적용해 편리하고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의 장점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브랜드명 변경과 함께 UX∙UI를 고도화하기 위한 디자인 전면 개편을 진행했으며, 한국어 및 영어, 일본어 등 다국어 서비스 적용도 완료했다. 기존 VOD 기반의 편성 라이브에 한했던 라이브 기능에 버튼 하나만 클릭하면 유튜브, 페이스북에 바로 라이브 전송이 가능하도록 해 운영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김형석 카테노이드 대표는 “모바일을 통한 동영상 콘텐츠 소비가 늘면서 동영상 콘텐츠 생산자와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 수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브랜드 리뉴얼 계기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클라우드형 플랫폼으로 미디어 보유 기업 고객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 사감위, 마사회 건전화 정책 추진 현장 점검
- "국방시설을 제로에너지건축물로"…에너지공단-국방시설본부 '맞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2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3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4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5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6“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7제2의 금투세, 코인 과세 추진에 투자자 반발
- 8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92금융 대출 쏠림 심화…보험·카드사 건전성 우려
- 10‘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