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 헤지 수단 각광…리츠 ETF 2종 상장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앵커]
최근 리츠(REITs)가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으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에 국내 자산운용사들도 리츠 관련 펀드를 속속 내놓으며 상품군 확대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세한 소식 윤혜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오늘(24일) 키움투자·한화자산운용에서 출시한 리츠 상장지수펀드(ETF) 2종목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이날 코스피, 코스닥 양 시장이 모두 크게 하락했지만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 ETF’는 시초가(9,970원) 대비 0.60% 오른 1만30원에, ‘ARIRANG Fn K리츠’는 시초가(9,975원) 대비 0.30% 오른 1만5원에 장을 마쳤습니다.
리츠는 부동산이나 부동산 관련 자본에 투자해 발생한 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주식회사로, 배당 가능 이익의 90% 이상을 투자자에게 배당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에서 출시한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 ETF’는 국내 상장 리츠 전반에 선별적으로 투자하는 국내 최초 액티브형 리츠 ETF로, 개별 리츠 종목에 대한 성장성, 수익성 등을 판단해 초과 수익을 거두는 방식입니다.
[인터뷰] 김도윤 키움투자자산운용 ETF운용팀장
“변화하는 리츠 가격에 투자자들이 안심하실 수 있도록 안정적으로 운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고요. 일반적인 시가총액을 따라가는 패시브 ETF와는 다르게 안정적으로 운용될 수 있는 액티브 ETF라는 것이 저희 상품의 가장 큰 차별점인 것 같습니다.”
한화자산운용에서 내놓은 ‘ARIRANG Fn K리츠’는 롯데리츠, 코람코에너지리츠 등 국내에 상장한 순수 리츠로만 구성된 패시브 ETF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성훈 한화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해당 상품은 부동산 투자 접근이 어려운 소액투자자에게 우량 부동산에 대한 투자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상장 리츠 전반에 투자함으로써 위험도를 낮춰 장기투자에 용이하다”고 전했습니다.
한국리츠협회는 현재 19개인 상장 리츠가 2030년에 100개까지 늘어날 것이며, 상장 리츠의 시가총액은 현재 10조원 수준에서 2030년 150조원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또한, 지난 2018년부터 정부에서 공모 리츠를 활성화하기 위해 공공사업 참여기회 확대, 배당소득세 분리과세, 신용평가 실행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어 운용사들의 리츠 상품 출시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서울경제TV 윤혜림입니다./grace_rim@sedaily.com
[영상편집 강현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카카오뱅크 “해킹 월드컵 도전하는 국내 보안 인재 지원”
- 우리銀,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과감한 변화로 도약’
- 하나금융, AI·소프트웨어 산업 금융지원 인프라 강화
- "의무공개매수 도입하라"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들
- 상반기 순익 10조 돌파한 4대 금융…마냥 웃을 수 없는 이유는?
- 신한운용, '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 환매주기' 단축
- 스테이블코인에 카드업계도 비상…"새 결제질서에 생존 모색"
- 불공정거래 감시 강화 나선 거래소…"유튜브도 살펴본다"
- S&P 500 또 최고치…무역 협상 낙관에 뉴욕증시 상승
- 농협중앙회, 종합경영분석회의 개최…"비상경영대책 이행" 당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항 영일대해수욕장 ‘빛의 시계탑’ 완공…해양관광 랜드마크로 우뚝
- 2포항시, 포스코 노동조합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기부행사 펼쳐
- 3경주시 '경주몰', 여름맞이 특별 할인행사. . .최대 20% 할인에 사은품까지
- 4도심 속 여름 피서지, 경주 황성공원 물놀이장 ‘인기 폭발'
- 5영천시 별빛캠핑나이트투어, 가족과 함께 즐기는 이색 체험 대인기
- 6경주시 보덕동 암곡 계정마을 벽화거리 조성
- 7영천시, 여름방학 ‘직장맘 자녀 안심케어’ 지원사업 실시
- 8포항시,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 성황리 종료…누적 시청자 100만 돌파
- 9포항시, 포항사랑카드 내달 1일부터 7% 할인판매…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 10김천시,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홍보비용 선착순 지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