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국민참여경영'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
디지털전환, 탄소중립, 적극행정 4개 분야…7월8일 마감
[나주=신홍관 기자] 한전KDN이 2022년도 한전KDN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에 들어갔다.
한전KDN의 이번 공모는 국민의 공감과 참여를 통한 공공기관 혁신정책 이행을 위해 마련됐다. 7월 8일까지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전KDN 누리집과 국민생각함에서 참가신청서와 혁신 아이디어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은 ▲한전KDN 4대 주요 의제 ▲전력분야 디지털전환 ▲친환경 경영(탄소중립) ▲적극행정·공공서비스 혁신 및 효율화 등 총 4개 분야로 진행된다.
특히, 한전KDN 2030중장기 경영전략의 4대 주요 의제인 “에너지ICT 플랫폼, Data, Cloud, 기간통신사업”을 통한 에너지ICT 주도권 확보와 관련된 새로운 역할‧사업 아이디어와 친환경 경영, 적극행정 관련 국민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접수된 국민 아이디어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1차 선정 후 한전KDN 직원들이 구체화하는 직원 해커톤 대회를 거쳐 9월 말에 총 6건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종합 검토한 후 한전KDN 경영혁신 및 신규 사업 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2022년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이 국민과 소통하는 창구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국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하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혁신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전KDN은 '소통과 신뢰 기반의 에너지ICT 혁신으로 국민 편익 제고'란 혁신목표로 '국민제안 혁신 DESK'를 운영하는 등 국민 참여형 혁신 활동을 꾸준히 전개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2 국가산업대상 경영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hknews@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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