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A, '제24회 글로벌 스탠다드경영대상' 지속가능보고서 '대상'
영남
입력 2025-11-21 09:35:57
수정 2025-11-21 09:35:57
김정옥 기자
0개
올해 지속가능경영 분야 4관왕 달성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항만공사(BPA)가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제24회 글로벌 스탠다드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성보고서 대상을 받았다.
21일 BPA에 따르면 이번 수상으로 BPA는 올해 지속가능경영 분야 국내외 시상식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
이번 수상은 BPA의 ESG경영 체계를 기반으로, 매년 발간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영역에서의 주요 활동과 성과를 투명하고 체계적으로 공개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특히 국제적 수준에 부합하는 경영공시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노력은 공사의 지속가능경영 확산 의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성과로 인정받았다.
BPA는 그간 ▲ESG 전략 수립 ▲탄소중립 항만 실현을 위한 친환경 인프라 확대 ▲안전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 ▲협력사 ESG경영 도입 지원 등 공공성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다.
이를 통해 ESG 가치를 경영 전반에 내재화하고, 항만물류산업 전반에 지속가능경영 문화를 확산시키며 공공기관 ESG경영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송상근 BPA 사장은 "이번 수상은 공사의 ESG 실천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유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부산항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ESG경영을 더욱 내실화하고 글로벌 항만 경쟁력 제고를 위해 책임 있는 경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영남대, 새해 온기 나눈 ‘제5회 사랑의 떡국 나눔’ 봉사 펼쳐
- 부산항만공사, 부산항 대교동 호안 내진성능 보강공사 마무리
- 김승수 의원 “대구 북구 ‘칠곡공설시장’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변신한다”
- 경북도, ‘경북형 적극행정 체계화’ 정책성과 확인했다
- 경북도, 전통시장 중기부 공모사업에 전국 2위 국비확보 쾌거
- 대구광역시, 맞춤형 금연지원 본격 추진. . .“새해 금연 결심, 대구시가 지원합니다”
- 영천시, 화더코리아(유)와 1000만불 규모 투자 유치 MOU 체결
- [포항교육지원청 소식] 초서초, 개교 2년 만에 괄목할 만한 성장 이뤄
- 포항시, 10년 연속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선정. . .국비 최대 10억 지원
- 김천시, ‘김천사랑상품권’ 새해 1140억 규모 발행. . .상시10% 할인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희수 진도군수 "전지훈련 최적지 입증…행정 지원 아끼지 않을 것"
- 2조이웍스앤코 대표, 폭행 논란에 사퇴…“경영 일선서 물러난다”
- 3김철우 보성군수 “군민의 삶 지키는 가장 단단한 복지 방패 만들 것”
- 4SK오션플랜트, 미국 함정정비협약 취득 초읽기
- 5'해양치유 1번지' 완도군, 동계 전지훈련 명소로 자리매김
- 6중기부, '韓·中 벤처스타트업 서밋'…양국 협력 본격화
- 7자동차 전장 모트렉스 그룹, 통합 인캐빈 전략 공개
- 8TS트릴리온, 상하이 ‘K-뷰티 발표회’ 참가…한한령 해제 기대감
- 9하남시, ‘하머니’ 사용처 1.8배 늘린다
- 10구리시,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공모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