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비어, 크래프트 맥주 ‘렉썸 라거’ 출시
마이비어가 크래프트 맥주 ‘렉썸 라거(WREXHAM EXPORT LAG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렉썸 라거 브루어리’는 1882년 독일 이민자 출신의 설립자가 영국에 설립한 양조장으로 세계 대전과 기업 인수 등의 사건을 겪으며 영국 내에서 2002년 생산이 중단되기도 했으나 2011년 최첨단 설비와 기술을 갖춘 양조장으로 다시 태어났다.
‘렉썸 라거’는 마이비어가 수입, 판매하는 제품으로 ‘렉썸 라거 브루어리’의 1882년 오리지널 레시피로 만들어져 몰트와 홉, 웨일스 지역의 물, 순수 오리지널 라거 효모를 사용한 클래식한 필스너로 묵직한 바디에 비해 목넘김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특히 ‘렉썸 라거’는 뛰어난 색상과 아로마, 바디 질감 및 풍미로 세계적인 국제 대회인 ‘프랑크푸르트 인터내셔널 비어 트로피 2022(Frankfurt International Beer Trophy 2022)’에서 ‘영국 최고의 맥주(Best Beer from the UK)’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뛰어난 맛과 품질로 1880년대 후반 인도, 남아프리카, 아메리카 및 호주 등에 수출된 최초의 라거로 타이타닉호 항해에서 제공했던 유일한 맥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업체 관계자는 “영국 최고의 맥주이자 로맨틱한 영화로 잘 알려진 타이타닉의 스토리가 담긴 ‘렉썸 라거’를 국내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마이비어는 맛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수 있는 다양한 글로벌 푸드를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마이비어는 ‘렉썸 라거’가 타이타닉호에서 제공했던 유일한 맥주라는 스토리에서 착안해 100여년 전에 사용된 ‘렉썸 라거’의 라벨을 그대로 재현하고 국내에 단독 판매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한국경영인증원, ‘나눔의 날’ 맞아 김장 나눔 행사 진행
-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제9회 세계 이탈리아 음식 주간’ 개최
- 우지커피, 민들레마음과 협업해 텀블러∙다이어리 굿즈 출시
- 동대문엽기떡볶이, 2025학년도 수능 응원 이벤트 진행
- 메디필,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 ‘앳코스메’ 입점
- 니니키즈, 이랜드이크루즈와 함께 한강 선상파티 개최
- 109(일공구), 故 김현식 명곡 ‘내 사랑 내 곁에’ 리메이크 발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