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여수 해저터널 시대 주민참여연구단이 선도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 남해군 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주민참여연구단이 지난 28일 발대식을 갖고, 주민참여형 발전전략 수립에 나섰다.
주민참여연구단은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산업·경제 △문화·관광 △도시·지역개발·교통 △환경·녹지 △교육·복지 등 5개 분과 39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발대식에서 위촉장 수여와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귀농·귀촌인을 포함해 다양한 전문 분야의 식견을 갖춘 지역주민들이 대거 참여해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남해군은 향후 해저터널 개통으로 수도권 접근성 향상 등 대내외적 여건 변화가 예상됨에 따라,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인구 10만 생태관광도시’ 실현을 위한 종합적인 발전 계획을 수립하는 데 전 부서가 나서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광과 농어업 등 각 분야별 산업 발전전략은 물론 10개 읍면이 고루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권역별 발전 전략 수립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 이어 진행된 각 분과별 토론회에서는 남해읍 상권 활성화 방안에서부터, 교통·도로 인프라 구축, 난개발 방지 대책, 선제적인 도시 계획 수립, 야간 체류형 관광 프로그램 개발, 인문·철학 콘텐츠 확충 등 다양하고 심도 깊은 의견들이 쏟아졌다. /dandibodo@sedaily.com
남해군 종합발전계획을 수립 중인 용역사는 이날 수렴된 의견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민간참여 연구단은 온라인 정책 토론방을 통해 수시로 활발한 의견교류를 해나갈 예정이며, 오는 10월 2차 회의를 계획하고 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해저터널 발전전략 수립에 관심가져 주시고 주민참여연구단으로 참여해주신데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해저터널은 남해군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중대한 사업인 만큼 용역사와 주민참여연구단이 힘을 모아 해저터널 시대 남해군이 발전할 수 있는 좋은 전략을 많이 발굴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의정부시, 1조 원 규모 디지털 콘텐츠 혁신센터 조성
- 경기북부, 젖소 결핵 공동검진 3만8천두 추진
- 수성아트피아, 10월 마티네 콘서트 기타리스트 박규희 리사이틀 개최
- 수성아트피아, 쥬크박스 뮤지컬 '노민호와 주리애' 무대 올린다
- 대구한의대 메디푸드HMR산업학과, 제3회 안동전통주 칵테일경연대회에서 일반부 부문 전원 입상
- 계명문화대, ‘2025 총장배 제과 경연대회’ 성료
- 영남대, 네이버클라우드와 협력해 SW 실무 교육성과 ‘눈길’
- 경산교육지원청, 경산Wee센터 선도위원회 특별교육 진행
- 대구시 3개 공사·공단, 청년 정책 발굴 프로그램 출범
- 대구교통공사, 안전한 ‘시니어 안전지킴이’ 일터 만든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우아한청년들, ‘고보장 시간제보험’ 도입…라이더 안전망 강화
- 2의정부시, 1조 원 규모 디지털 콘텐츠 혁신센터 조성
- 3경기북부, 젖소 결핵 공동검진 3만8천두 추진
- 4페스카로, 사이버보안 프로젝트 수주…"특수 모빌리티 사업 확장"
- 5어드바이저로렌, '초거대 AI 조성사업 착수보고회' 성료
- 6현대百, 태국 시암피왓그룹과 인기 뷰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개
- 7한성모터스, 여수 모이핀 카페서 특별 전시 팝업 이벤트 진행
- 8한국가스공사, '제6회 KOGAS' 포럼 성료…천연가스 역할 논의
- 9볼보자동차코리아, ‘제품 만족도’ 6년 연속 1위 선정
- 10‘내 밥친구, 유튜브를 소개해요’ 배민, 유튜브 프리미엄 제휴 상품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