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MZ 남성 고객 잡는다
‘남다른 자신감‘ 캠페인 전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맨즈뷰티 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올리브영이 남성 고객 늘리기에 박차를 가한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내달 31일까지 남성용 기초·색조 화장품, 헤어·바디용품 등 맨즈케어 상품을 선보이는 ‘남다른 자신감’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남성 회원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남성들의 고민별 뷰티 니즈를 공략하는 한편, 맨즈케어 접근성을 한층 확대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6월 29일까지 맨즈케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4% 늘었다. 같은 기간 남성 회원의 맨즈케어 구매액은 36%가량 증가, 맨즈케어 전체 신장률을 훌쩍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선물 등을 통해 화장품을 간접적으로 구매해 사용하던 과거와는 달리, 남성들도 피부 타입이나 취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직접 구매하려는 트렌드가 두드러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피부 상태에 맞춰 단계별로 꼼꼼히 관리하려는 남성이 늘면서 기초 화장품에서는 스킨·로션·세트 매출이 130% 급증했다. 색조 화장품에서는 파운데이션-컬러 립밤-아이브로우 순으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자신을 위해 외모 관리 등에 투자하는 남성들이 늘면서, 기초 화장품을 넘어 색조·헤어·바디 등의 카테고리로 남성 뷰티 시장이 확대되는 추세”라며 “맨즈케어 상품 전문성과 다양성을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S-OIL, AI 기반 구매 시스템으로 혁신 가속화
- 이형배 대표이사, 인젠트 이끈다…AI·데이터 플랫폼 강화 박차
- BMW 내쇼날 모터스, 평택 전시장 새로 단장해 오픈
- 한성자동차, 창립 40주년 기념 '40대 한정' 한성에디션 출시
-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AFK', 신규 파이터 ‘시라누이 마이’ 업데이트
- 볼트테크코리아, 롯데하이마트와 '아이폰 17 업그레이드 서비스' 출시
- NHN링크, 1010석 규모 ‘티켓링크 1975 씨어터’ 공연장 3일 개관
- 카카오, ‘2025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 진행
- 에스디생명공학, 한국기술교육대 ‘현장실습 우수기업’ 선정
- 구리도시공사 ‘AI 기반 교통약자 이동지원서비스’, 2025 공공혁신서비스 이노스타 인증 획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덕군, 2025년 3분기 군정 발전 유공자 군수 표창 수여
- 2영덕문화관광재단, 민간관광안내소 오픈
- 3계명문화대-㈜한국파크골프, 파크골프 산업 발전 및 전문인력 양성 위한 협약 체결
- 4대구행복진흥원,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 5경산교육지원청, 학생자치회와 학생 안전·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 6순창군, '내 집 마련' 꿈 지원…생애최초 취득세 감면 연장
- 7순창군,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구강건강 선도 지자체'
- 8BNK신용정보, 추석 맞아 '행복한 희망나눔' 행사 실시
- 9토스증권, 추석 연휴부터 미국주식 배당금 '공휴일 지급' 정례화
- 10S-OIL, AI 기반 구매 시스템으로 혁신 가속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