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비대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 시행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하나은행은 신규 법인 손님을 대상으로 인터넷·모바일뱅킹을 통해 동일 채널에서 비대면 계좌 개설과 동시에 하나기업카드를 한번에 신청 가능한 '비대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를 시행 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8월 ‘비대면 법인계좌 개설 서비스’와 올해 4월 ‘비대면 기업여신 연장 서비스’에 이어 새롭게 시행되는 서비스로, 이를 통해 법인 손님의 업무 편의성이 한층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에는 법인 손님이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과 기업카드 발급을 신청할 경우, 계좌는 은행에서 개설하고 기업카드는 카드사를 통해 발급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러한 법인 손님의 불편사항을 반영해 시행하는 비대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에서는 법인 손님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때 하나기업카드도 은행 채널에서 원스톱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존에 모바일뱅킹으로만 가능했던 비대면 법인계좌 개설은 PC채널인 인터넷뱅킹에서도 가능하도록 신청 채널을 확대했다.
이와 함께 그동안 영업점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법인 손님의 제신고·변경 업무를 인터넷·모바일뱅킹 채널까지 확대키로 했다. 이를 통해 ▲고객확인(CDD·EDD) ▲고객정보 변경 ▲계좌 비밀번호 변경 ▲OTP 재발급 ▲장기 미사용 이체성거래 정지 해제 등 총 8가지의 제신고·변경 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비대면 법인계좌 개설 및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는 모바일 앱 ‘하나원큐 기업’ 또는 ‘하나은행 기업뱅킹’을 통해 법인 및 대표자의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를 거쳐 신청 가능하다.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 본부장은 “가속화되는 비대면 금융 시장 변화에 선제로 대응하고 법인 손님의 업무 편의성 증대를 위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 및 비대면 제신고/변경 업무 프로세스를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법인 손님의 편리한 금융거래를 위해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씨이랩,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K-휴머노이드 연합' 참여 기업 선정
- 한켐, 신규 생산시설 증설 순항…CAPA 확대·양산 소재 다변화
-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건설기계와 합병 통과
- KB증권, 채권 온라인 거래 이벤트 실시
- 카카오뱅크, 시각장애인 위한 음성 OTP 도입
- IBK기업은행·수원특례시, 창업기업 설비투자 특별지원 업무협약
- 토스뱅크, UNGC 가입…"지속가능한 혁신 앞세워 ESG 경영 강화"
- 케이뱅크, 韓∙日 스테이블코인 송금 기술검증 성공
- 나노실리칸첨단소재, 이차전지 실리콘 나노섬유 복합체 핵심특허 확보
- 삼성생명, 우수한 펀더멘털+지배구조 변화 기대…목표가↑-신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북도, '문경 버추얼 스튜디오' 개소...디지털 영상 산업 메카로 도약
- 2도민이 그린 2045년 경북의 모습, 실현 위한 첫걸음 떼다
- 3경상북도인재개발원, 도청 신도시에서 새 출발
- 4소민지 모멘텀파운데이션 대표, 익산시에 김치 2000박스 기부
- 5'가을에는 해남으로'…기차 타고 즐기는 LPGA 직관 여행
- 6어닝자산운용, 하이일드펀드 출시...운용다각화로 투자자 선택 폭 확대
- 7광주⋅나주에서 펼쳐지는 ‘프랑스의 가을’
- 8영통역자이 프라시엘, 층간소음 개선과 고급 마감재로 품질 높여
- 9목포시, 추석맞이 고향사랑기부 감사 이벤트 진행
- 10경제계 "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가부양 역행 부작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