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하승철 군수 특별지시 제1호…코로나 확진자 재확산에 따른 대비 주문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하동군은 하승철 군수가 지난 8일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라 방역수칙 준수 및 소관시설 관리에 철저를 기하라고 제1호 특별지시를 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5일자 질병관리청 보도에 따르면 코로나19 주간신규 발생이 전주 대비 21.2% 늘어 3월 3주 이후 15주만에 증가했다.
특히 여름철 활동량 증가와 면역회피가 높은 오미크론 변이(BA.5) 검출률 증가, 시간경과에 따른 면역력 감소 등의 영향으로 재확산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하고 있다.
하동지역 확진자 발생 또한 전주대비 1.7배 증가했으며 감염취약시설 중심 집단감염 발생으로 향후 재확산이 우려되고 있어 방역대응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하승철 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군민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을 위해 개인방역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개인방역수칙으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하기 △올바른 마스크 착용으로 입과 코 가리기 △흐르는 물에 30초 비누로 손씻기 및 기침할 때 옷소매로 가리기 등이다.
또한 △1일 3회 이상 환기 및 1일 1회 이상 주기적 소독하기 △사적모임의 규모와 시간은 가능한 최소화하기 △코로나19 증상 발생시 진료받고 집에 머물며 다른 사람과 접촉 최소화하기 등의 수칙도 철저히 지켜야 한다.
하승철 군수는 전 부서 및 읍면에 감염취약시설과 다중이용시설 위생관리 및 방역수칙 점검으로 코로나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하고, 군민들은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심덕섭 고창군수 “가을시즌 다양한 축제 성공개최로 도시활력도 높일 것”
- 고창군 “시민단체 성명, 군정 흠집내기 소설…사실관계 따질 것”
- 부산항만공사 "재난대응 안전훈련 올해도 우수"
- 제31회 원주국제걷기대회 개최
- [영덕군 소식] 김광열 영덕군수, 관내 축구 지도자들과 현장 소통
- [동정] 김성호 영덕군의 의장, 9월 제1차 정례 의원간담회 주재
- [부고] 이춘식씨(광산구청) 빙부상
- 부산 해운대구 "KTX-이음 정차역은 신해운대역으로"
- 계명대, 재학생 전원에 생성형 AI 풀패키지 무상 제공
- 수성구 황금1동·황금2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합동 캠페인 추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심덕섭 고창군수 “가을시즌 다양한 축제 성공개최로 도시활력도 높일 것”
- 2고창군 “시민단체 성명, 군정 흠집내기 소설…사실관계 따질 것”
- 3부산항만공사 "재난대응 안전훈련 올해도 우수"
- 4베스트텍, 印 4개 대학과 MOU…푸네·벵갈루루 거점으로 글로벌 확장 가속
- 5바디프랜드, ‘퀀텀 AI뷰티캡슐’ IFA 2025 혁신상 수상
- 6제31회 원주국제걷기대회 개최
- 7LS, 강릉 가뭄 피해 복구 소방공무원 위해 커피차 운영
- 8방통위 "아이폰17 사전예약, 가짜 광고 피해 주의"
- 9경총, '제2회 안전문화혁신대상' 공모…"안전한 일터 만들어요"
- 10김광열 영덕군수, 관내 축구 지도자들과 현장 소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