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숲세권'…쾌적한 주거환경에 수요자 관심↑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최근 지속되는 폭염으로 인해 주거환경 또한 쾌적한 도심 속 숲세권이 각광받고 있다.
실제 단지 인근 숲이 위치할 경우 기온을 3~7℃ 완화시키고, 습도는 9~23% 상승시키는 등 친자연적인 기후조절 기능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 제공이 가능한 도심 속 숲세권 단지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5일 한국부동산원 청약 홈 자료에 따르면 작년 5월 경기 화성시 동탄 2신도시에 분양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의 경우 1순위 청약 평균 경쟁률 809 대 1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경쟁률을 갈아 치웠다.
해당 단지는 단지 바로 옆에 대규모 공원인 동탄여울공원이 자리잡고 있어 도심 속 숲세권으로 주목을 받았다. 지난해 세종시에 분양한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H2·H3블록) 또한 인근에 위치한 녹지공간인 오가낭뜰공원, 기쁨뜰공원 등 단지인근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공원이 위치하여 두 블록 모두 221.4 대 1, 134.9 대 1의 세 자리 수의 높은 1순위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계속되는 수요로 매매시장은 물론 전세 시장에서도 높은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KB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일산’의 전용 84㎡의 평균 전세가는 현재 (4억 6,500만 원)이다. 지난해 7월 전세가격(2억 3,100만 원)과 비교하면 약 101%의 상승률을 보이며 2배가 넘는 가격에 거래됐다.
업계 전문가는 “도심에 공원이나 숲이 존재하는 경우에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삶의 활력소를 찾을 수 있어 삶의 질이 향상되어 수요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계속되는 무더운 여름에 삶의 질을 높여주는 숲세권 단지가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분양을 앞둔 숲세권 단지가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우건설은 오는 8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암동 일원에 ‘부산 시민공원 푸르지오’가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35층, 2개동, 전용면적 84㎡ 총 468호실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 및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축구장 면적의 65배(47만 1,518㎡) 규모인 부산 대표 명품공원 ‘부산 시민공원’이 있어서 언제든 정원처럼 에코라이프를 누릴 수 있고, 향후 공원 내에는 자연 숲길, 향기의 숲, 미로정원 등 다양한 테마가 조성 예정으로 여가 및 휴식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부산진구는 부산시민공원 재정비촉진지구(예정)와 도시재생 뉴딜사업(예정) 등 대규모 도시 개발이 진행될 예정으로 향후 부산을 대표하는 신도시로 탈바꿈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달 중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동탄 2택지 개발지구에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4층 규모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총 128실 규모로 전용 84㎡ 위주 구성으로 4베이 판상형 구조를 도입해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다. 업무시설은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누리는 신개념 라이브오피스로 403실이 들어서며 상업시설은 27실이 조성된다. 단지 바로 옆에는 약 7만 2,000평 규모의 선납숲공원이 위치해 있고, 반석산 근린공원, 동탄여울공원 등도 인근에 자리해 풍부한 녹지환경도 갖췄다.
GS건설은 경기 남양주시 별내신도시에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별내신도시’를 분양중이다. 단지는 생활숙박시설 604실, 오피스텔 156실로 공급된다. 생활숙박시설은 전용면적 59~92㎡,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별내신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불암산, 수락산 등 숲세권 환경을 비롯해 산책로, 별내 체육공원, 카페거리 등도 자리하고 있어 일상에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충분한 녹지공간을 확보하였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 메가팩토리약국, 여름철 취약계층 건강 지원
- 다리 붓기 케어 브랜드 ‘레그랩’, 정제형 신제품 ‘라인포뮬러’ 출시
- 소비쿠폰 신청률 90%…재난지원금 때보다 하루 단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