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부여성발전센터, 데이터융합 전문가 양성 과정 참가자 모집

서울특별시동부여성발전센터가 디지털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인 ‘데이터융합 AI 프로젝트 매니저’ 과정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데이터융합 AI 프로젝트 매니저’ 과정의 가장 큰 강점은 데이터 융합 이슈에 강한 소통 역량을 겸비한 차별화된 경험형 PM 양성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는 점으로 협업 기업체의 주 사업분야에 대한 분석으로 바탕으로 기업용 정보 서비스와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해 현장에서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과정은 프로젝트 PM으에게 필요한 전문지식과 소통 영어, 전문용어 체화 및 다자간 협업 구조의 유연한 진행을 위한 통찰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업까지 훈련 커리큘럼에서 구현하기 어려운 프로젝트 관리 실무 및 퍼실리테이팅 기반 팀프로젝트 실습을 교육과정에 추가해 실전 경험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박사 출신의 하석재 ‘2HCUBE’ 대표를 비롯해 안랩 중국법인 대표 출신 김현숙 맘이랜서 대표, 서울대학교 대학원 인지과학 박사 유재명 퀀트랩 대표, 전직 SK커뮤니케이션즈 IT플랫폼 개발 및 PM이자 현재 가천대 IT융합대학 컴퓨터공학부 강사로 활동 중인 조윤실 강사 등 화려한 강사진이 참여한다.
서울특별시동부여성발전센터 관계자는 “현장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 구성 및 프로젝트 내용 연계, 참여기업 과정 설계 회의 등을 통해 최종 프로그램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매우 공을 들였다”라며 “’디지털 플랫폼’ 강국이라는 정부의 미래산업 집중화 노력에 부응하고, 이를 담당할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서는 동시에 채용 수요기업과 교육생 매칭 연계 취업 지원을 통해 현장의 인력난 해소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데이터융합 AI 프로젝트 매니저’ 과정의 모집 대상은 관련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서울시 거주 미취업 여성으로, 관련학과 졸업자 및 자격 소지자 또는 관련 분야 경력자 중 1가지 이상의 세부기준에 해당 하는 자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신청자는 오는 8월 2일까지 동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이메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집중호우지역 감염병 발생 위험… 끓인 물 마시고, 모기 주의를
- 일동제약, 효과 빠른 액상 ‘마그네슘’ ’아르기닌’ 신제품 출시
- 애보트 “연속혈당측정기, 당뇨 심장 합병증으로 인한 입원율 감소 효과”
- 20년 기다림과 좌절… "두번의 신장이식으로 새 삶 선물"
- 로킷헬스케어, 30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글로벌 임상에 사용
- 세계여자의사회 회장, 인천힘찬종합병원 공식 방문
-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사립대의료원협의회 회장 연임
- 연세사랑병원, 보건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 GC녹십자, 수두백신 ‘배리셀라주’ 베트남 품목허가 획득
- 서울대병원 “두 당뇨병 치료제 투여로 췌장 베타세포 노화 억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계명문화대 슬로우푸드조리과 강명훈 씨, 장학금 500만 원 기부
- 2대구행복진흥원, 이민정책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 3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암 재발로 최근 재수술
- 4남원시의회, 필수농자재 지원 법적 근거 마련
- 5제95회 남원 춘향제, ‘추천하고 싶은 축제’ 전국 2위
- 6남원 ‘달빛어린이병원’ 개소 한 달…240명 진료, 실효성 입증
- 7해남군 경로당, 문화와 건강이 꽃피는 공간으로 '변신'
- 8장마 끝 폭염 시작...대형마트 보양식 ‘특가 대전’
- 9고흥군, 유성호 교수 초청 ‘고흥 인문학당’ 특강
- 10은행권 '제로 트러스트' 강조…고강도 보안체계 구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