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해외여행 ‘7월말’, ‘베트남’에 집중돼
경제·산업
입력 2022-07-26 09:50:16
수정 2022-07-26 09:50:16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올 여름 해외여행은 7월말 출발 수요가 가장 많고, 지역으로는 동남아, 특히 베트남 예약 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하나투어는 7월과 8월 해외 기획여행상품 예약동향 분석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출발일별로는 7월말 비중이 26.2%로 가장 높았고 8월초 19.4%, 7월중 16.6% 순이었다. 특히, 7월 30일, 31일 출발 수요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베트남 예약이 26.2%의 비중을 차지했다. 7~8월 해외여행수요 4명 중 1명은 베트남을 선택한 것이다. 뒤 이어 괌(10.9%), 서유럽(9.0%), 필리핀(8.9%), 일본(8.0%)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베트남, 필리핀, 태국 등을 중심으로 한 동남아 예약 비중은 47.8%를 차지했다. 5월 17.8%, 6월 32.6%와 비교하면 최근 동남아 예약 증가세를 실감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