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치플레이션’에 오피스 상권 도시락 매출 늘었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에 가성비 있는 도시락을 찾는 직장인들의 수요가 지속해서 늘고 있다.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은 지난 6월 직장인들이 밀집한 오피스 상권의 점심 시간대(오전 11시~오후 2시) 매출이 작년과 비교해 23%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체 매출도 15%가량 늘었다.
한솥 측은 최근 외식물가 고공행진이 지속되는 가운데 점심 한끼 가격에 부담을 느낀 직장인들이 가성비를 내세운 도시락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분석했다. 고물가에 대응하면서도 간편하고 빠르게 점심식사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란 설명이다.
실제 지난 5월 HR테크 기업 인크루트가 직장인 1,00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직장인 10명 중 9명이 점심 값에 부담을 느낀다고 응답했다. 한솥은 전체 메뉴의 70% 이상이 5,000원대 이하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주요 메뉴의 60% 이상이 4,000~5,000원대다. 3,000원대 메뉴도 전체 메뉴의 12%에 달한다.
상품별로는 한솥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치킨마요’ 도시락이 가장 많이 팔렸다. 이어 ‘진달래’, ‘돈까스도련님’, ‘동백’ 도시락이 뒤를 이었다. 이들 메뉴의 특징은 한솥의 대표적인 가성비 메뉴라는 것이다. ‘치킨마요’는 3,000원대의 높은 가성비로 판매량이 1억5,000만개에 달하는 스테디셀러다. ‘진달래’, ‘돈까스도련님’, ‘동백’ 도시락 등은 밥과 함께 다양한 반찬이 구성돼 있어 든든한 한 끼를 원하는 직장인들에게 점심 메뉴로 인기가 높다.
한솥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먹거리 물가 상승이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옴에 따라 점심시간에 도시락을 찾는 소비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좋은 품질과 가성비 좋은 메뉴로 가격 이상의 만족과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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