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근로복지공단 민원접수업무 개선

경제·산업 입력 2022-07-29 16:55:00 수정 2022-07-29 16:55:00 김수빈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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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윤성태 키컴 대표, 최기동 근로복지공단 기획이사, 박성율 LG유플러스 기업기반사업그룹장. [사진=LG유플러스]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LG유플러스가 전자팩스 솔루션 전문기업 키컴과 함께 근로복지공단의 고용·산재보험 민원업무를 인공지능으로 개선하는 ‘스마트 자동접수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스마트 자동접수시스템은 근로복지공단의 창구뿐만 아니라 팩스, 모바일 등 비대면 채널로 유입되는 민원서류까지 통합 관리하는 차세대 민원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LG유플러스는 전용회선을 제공하며, 키컴은 시스템 개발을 맡았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06년 도입된 웹팩스 시스템을 대신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민원인의 편의성과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공단 내 업무시스템과 스마트 자동접수시스템을 결합해 통합 민원접수-처리 시스템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QR코드를 통해 4대 보험 신고를 자동인식-접수-처리하는 ‘QR코드 신고시스템’도 공단의 민원업무에 적용됐다.


권근섭 LG유플러스 동부기업영업담당은 “근로복지공단의 민원업무가 대폭 개선됨에 따라 민원 고객들의 고충도 상당 수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단이 안정적인 민원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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