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사업 실적 견인…카카오, 2분기 영업익 1,710억원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카카오가 올해 2분기 글로벌 경기 침체 등 대외적 악재 속에서도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다양한 사업군이 고른 성장세를 보인 가운데 특히 콘텐츠 사업이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5%, 전 분기 대비 10% 늘어난 1조8,223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 전 분기 대비 8% 증가한 1,710억 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2분기 매출은 종전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인 지난해 3분기 1조7,407억원을 넘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다만, 영업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39% 늘어난 1조6,513억원으로 나타났다. 증가 요인으로는 글로벌 콘텐츠 사업 확대 등으로 인한 마케팅 투자 등이 꼽힌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9,307억원을 거뒀다.
톡비즈 매출은 16% 증가한 4,532억 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 중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톡비즈 광고형 매출은 28% 성장했으며,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톡비즈 거래형 매출은 2% 늘었다.
포털비즈 매출은 18% 감소한 1,024억원으로 나타났다.
플랫폼 기타 부문 매출은 이동 수요 회복 및 카카오페이의 안정적인 수익 확대에 따라 52% 증가한 3,751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의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한 8,917억원이다.
스토리 매출은 22% 성장한 2,276억원을 기록했고, 뮤직 매출은 11% 증가한 2,093억 원, 미디어 매출은 35% 증가한 1,180억원으로 집계됐다.
게임 매출은 3,3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2%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 ‘오딘’의 대만 매출과 `우마무스메:프리티 더비`의 신규 출시 효과가 반영된 결과다.
한편, 카카오는 카카오톡의 진화와 함께 광고, 커머스 등 비즈니스와의 강결합을 추진하며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카카오톡의 각 탭을 재정의하고 프로필과 친구탭에 비목적성, 소셜 인터랙션 요소를 추가할 예정이다. 비지인간 관심사 기반 오픈채팅의 진입점 개선 및 기능 업그레이드 등을 통해 서비스를 확장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또한, 사회와 함께 하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환경, 인권경영, 기술윤리 강화 등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방침이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나증권"재영솔루텍, 스마트폰 카메라 고급화 수혜…역대급 실적"
- 삼성·LG전자, 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역대급 폭염 대비
- 현대모비스, 주요 車부품에 친환경 알루미늄 쓴다
- 지쿱, ‘케어셀라 아이 퍼프 크림’ 출시
- 셀트리온 "불확실성 최소화·주주가치 제고 나설 것"
- LG전자, 싱가포르 초대형 물류센터에 고효율 HVAC 공급
- 방사청, 美 방산기업 안두릴과 첨단 무인전투체계 공동개발 협력
- KT, 모바일 요금제 '정액 할인' 신설…"1인 가구 혜택"
- HD현대일렉트릭, 초대형 특수변압기 시장 ‘정조준’
- ㈜한화, MSCI ESG 평가 'AA등급' 획득…2년 연속 상승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핫이슈' 담양군수 투표율 매우 저조..."일찍 투표하자"
- 2대구경북지방병무청, ’25년도 동원훈련 안전수송 간담회 개최
- 3달성문화재단, 참꽃갤러리 한주형 개인전 ‘Have A Good Time’ 개최
- 4하나증권"재영솔루텍, 스마트폰 카메라 고급화 수혜…역대급 실적"
- 5삼성·LG전자, 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역대급 폭염 대비
- 6현대모비스, 주요 車부품에 친환경 알루미늄 쓴다
- 7수성구, ‘수성사직제’ 봉행. . .지역의 안녕과 화합 기원
- 8수성구, ‘노인의료복지시설 인권지킴이’ 위촉
- 9수성미래교육재단, 수성미래교육관 ‘미래광장 N’ 프로그램 운영
- 10수성아트피아, 수성아트피아 희망기획전 <봄의 소리Ⅱ>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