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에스테이트, AI기획설계 프롭테크 기업 에디트콜렉티브와 투자 제휴 계약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KT에스테이트가 AI빅데이터 기반의 기획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망 프롭테크 기업 에디트콜렉티브와 투자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플렉시티'의 활용 및 고도화와 함께 전략적 파트너로서 사업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에디트콜렉티브'는 지난해 '플렉시티'라는 AI기반 기획설계 자동화 서비스를 개발해 론칭한 프롭테크 기업이다.
'플렉시티'는 사용자 친화적인 AI 기획설계 프로그램으로, 부동산 개발사업에 필요한 건축법규를 AI 알고리즘을 통해 자동 분석해 7초 안에 사업성이 극대화된 최적의 기획설계 및 사업성 검토 결과물을 제공한다.
KT에스테이트는 해당 서비스를 도입해 부동산 사업 검토 시간을 절가하는 등 실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현실성 있는 사전 검토가 가능해 개발사업의 리스크를 줄이고 최적의 사업성을 도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에스테이트 ICT부동산본부장 임채환 전무는 "에디트콜렉티브와의 제휴를 통해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각도로 사업성을 검토해 부동산 개발에서의 리드타임을 단축함으로써, 업무 혁신을 가져올 뿐 아니라, 신규 서비스 등 사업모델 공동개발에도 우선 협력할 예정"이라며 "향후에도 KT에스테이트는 부동산 밸류체인 별 유망 프롭테크 기업과의 협업 및 전략적 투자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주형 에디트콜렉티브 대표는 "에디트콜렉티브의 기술력과 KT에스테이트의 부동산 노하우를 결합해 상호 사업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신규 상품 개발을 통해 자동 건축 설계 프로그램의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KT에스테이트는 중소형 주거 비즈니스 위해 야놀자클라우드와 공동으로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를 설립했으며, 분산오피스 '집무실'을 운영하는 알리콘에 전략적 투자 제휴로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등 밸류체인별 유망 프롭테크 기업을 지속 발굴, 투자하며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돈키호테' 서울 상륙...GS25 팝업스토어 오픈런
- 게임업계, 보안 예산 ‘인색’…“매출 1%도 안 써”
- 넥센 오너家 세금 없이 570억 확보…상속세 대비 포석?
- 본업 정상화 시급한데…형지글로벌 ‘코인’ 승부수
- 현대엔지니어링, 플랜트 사업 확대…재도약 기반 마련
- “갤럭시 출시·단통법 폐지”…통신사, 점유율 확대 ‘총력’
- 낙동강 상류 환경 피해 주민들 “환경오염 더는 못 참아”...영풍 석포제련소에 손배소
- 결혼정보회사 지노블, '프리미엄 매칭 서비스' 선봬
- 대한항공, 2분기 영업익 3990억 원…전년 동기 比 3.5% 감소
- 중기중앙회, 2026년 적용 최저임금 결정에 "깊은 유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자원봉사센터, 제5회 남원시자원봉사박람회 개최
- 2'돈키호테' 서울 상륙...GS25 팝업스토어 오픈런
- 3펫보험, 치열해지는 주도권 다툼…1강 구도 흔들리나
- 4나홀로 후진했던 BNK금융…실적 반등 노린다
- 5게임업계, 보안 예산 ‘인색’…“매출 1%도 안 써”
- 6넥센 오너家 세금 없이 570억 확보…상속세 대비 포석?
- 7본업 정상화 시급한데…형지글로벌 ‘코인’ 승부수
- 8현대엔지니어링, 플랜트 사업 확대…재도약 기반 마련
- 9“갤럭시 출시·단통법 폐지”…통신사, 점유율 확대 ‘총력’
- 10양산시, '하반기 공공근로·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