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공급 예정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화성 동탄2신도시에 테라스하우스로 설계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가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94~117㎡, 총 166세대로 구성되며 시공은 풍산건설이 맡았다. 청약통장, 소득수준, 당첨이력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의 무주택자 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단지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최대 10년 동안 장기 거주가 가능하다.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료에 공급되는 것은 물론 임대료 상승률도 연 5%로 제한된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로부터 임대 보증금에 대한 보증을 받을 수 있어 높은 주거 안정성을 갖췄다.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 점도 장점이다.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 주택 보유 시 내야 하는 세금 부담이 적고, 입주 후에도 무주택자로 간주돼 ‘내 집 마련’을 위한 청약에 도전할 수 있다. 또, 민간 건설사의 완성도 높은 상품설계가 제공되는 점도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의 특징이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가드닝, 홈카페, 놀이방, 홈트레이닝 공간 등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테라스를 전 세대에 조성했다. 세대 내부에는 팬트리, 드레스룸 등 활용도 높은 여유공간을 설계했으며, 특히 최상층은 복층 구조로 설계된다. 단지 내에는 골프연습장, 맘스라운지, 키즈존, 여성공동작업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는 동탄2신도시에 들어서는 만큼 주변 생활인프라도 풍부한 편이다. 롯데백화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케아,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북측에 동탄테크노밸리가 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이밖에 유아숲놀이터, 선납지가 있는 선납숲공원과 빈장산 등 자연환경이 둘러싸고 있어 주거여건이 쾌적하고, 도보권에 다원초, 다원중, 한백고 등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 일원에 위치해 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알에프텍, 한·중·싱가포르 협력 ‘싱가폴 프로젝트’ 추진
- 이지미디어, 2025 웹어워드코리아 10개 부문 수상
- 졸스, 직구 성수기 10~11월 K뷰티 소비 패턴 분석
- 충청북도어린이집연합회–루카스, 어린이집 위생환경 개선 업무협약
- “치료의 끝까지 함께”…한국메나리니, 구세군 배웅 프로젝트 후원
- 시아플랜건축, 한국건축문화대상 건축물 부문 주택 분야 대상 수상
- 아이더마바이오, 올소테크와 업무 협약…스킨부스터 ‘러비즈 리필’ 출시
- 메인라인, 대한민국 AI·SW기업 경쟁력 대상 IT서비스 부문 수상
- 온더아이티, AI 기반 혁신 제안 솔루션으로 조직 창의성 강화
- 올팩코리아, ‘한강 쓰레기 분리수거 공익 캠페인’에 친환경 봉투 무상 협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알에프텍, 한·중·싱가포르 협력 ‘싱가폴 프로젝트’ 추진
- 2이지미디어, 2025 웹어워드코리아 10개 부문 수상
- 3원강수 원주시장, '문화도시 원주' 강조 속 시민단체 강력 비판
- 4iM뱅크 생산적 금융 1500억원 공급…황병우 행장 "지속가능성장 지원"
- 5졸스, 직구 성수기 10~11월 K뷰티 소비 패턴 분석
- 6충청북도어린이집연합회–루카스, 어린이집 위생환경 개선 업무협약
- 7“치료의 끝까지 함께”…한국메나리니, 구세군 배웅 프로젝트 후원
- 8신한금융그룹
- 9신한은행, 미래혁신그룹 신설…7명 부행장·상무 신규 선임
- 10시아플랜건축, 한국건축문화대상 건축물 부문 주택 분야 대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