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공급 예정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화성 동탄2신도시에 테라스하우스로 설계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가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94~117㎡, 총 166세대로 구성되며 시공은 풍산건설이 맡았다. 청약통장, 소득수준, 당첨이력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의 무주택자 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단지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최대 10년 동안 장기 거주가 가능하다.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료에 공급되는 것은 물론 임대료 상승률도 연 5%로 제한된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로부터 임대 보증금에 대한 보증을 받을 수 있어 높은 주거 안정성을 갖췄다.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 점도 장점이다.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 주택 보유 시 내야 하는 세금 부담이 적고, 입주 후에도 무주택자로 간주돼 ‘내 집 마련’을 위한 청약에 도전할 수 있다. 또, 민간 건설사의 완성도 높은 상품설계가 제공되는 점도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의 특징이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가드닝, 홈카페, 놀이방, 홈트레이닝 공간 등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테라스를 전 세대에 조성했다. 세대 내부에는 팬트리, 드레스룸 등 활용도 높은 여유공간을 설계했으며, 특히 최상층은 복층 구조로 설계된다. 단지 내에는 골프연습장, 맘스라운지, 키즈존, 여성공동작업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는 동탄2신도시에 들어서는 만큼 주변 생활인프라도 풍부한 편이다. 롯데백화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케아,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북측에 동탄테크노밸리가 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이밖에 유아숲놀이터, 선납지가 있는 선납숲공원과 빈장산 등 자연환경이 둘러싸고 있어 주거여건이 쾌적하고, 도보권에 다원초, 다원중, 한백고 등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 일원에 위치해 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2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3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4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5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6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7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8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9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10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댓글
(0) 로그아웃